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아우디, 독일서 가장 이미지 좋은 차로 선정

최종수정 2007.10.01 05:53 기사입력 2007.10.01 05:53

댓글쓰기

20개 부문 중 7개서 1위

아우디가 독일에서 가장 좋은 이미지를 가진 자동차 브랜드로 뽑혔다고 아우디코리아가 30일 밝혔다.

독일의 저명한 자동차 전문지 자이퉁(Auto Zeitung)誌는 자체 자동차 브랜드 이미지 조사에서 아우디가 47개의 자동차 브랜드를 모두 따돌리고 최고의 브랜드 이미지를 가진 자동차 회사로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아우디는 이 조사에서 올해까지 4년 연속 정상의 자리를 지키며 최고의 브랜드 파워를 과시하고 있다.
 
이번 브랜드 이미지 조사에서 아우디는 종합 42.4점을 기록하며 1위에 올랐고, 다른 독일 유수 프리미엄 브랜드인 A사, B사는 각각 39.6점과 35.8점에 그쳤다.

이번 조사에서 아우디는 ▲첨단성(Advanced cars) ▲신뢰성(Reliable cars) ▲완성도(Well-finished cars) ▲품질개선(Improved quality) ▲아름다운 디자인(Beautiful cars) ▲호감도(Likeable cars) ▲뛰어난 광고(Good advertising) 등 무려 7개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또한‚ 안전성 등 5개 부문에서는 2위를, 승차감 등 2개 부문에서는 3위를 차지했다.

이번 조사는 47개 자동차 브랜드를 대상으로 20개 부문에 걸쳐 아우토 자이퉁誌 독자들이 평가한 점수를 집계한 것이다.  아우디는 총 20개 부문 중 14개 부문에서 3위 이내에 랭크됐다.

김민진 기자 asiakmj@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