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산자부, 블로그 통해 정책홍보

최종수정 2007.09.30 11:13 기사입력 2007.09.30 11:13

댓글쓰기

산업자원부가 실생활에 친근한 소재를 동원한 인터넷 정책홍보에 나섰다.

산자부는 네이버(blog.naver.com/mocienews)와 다음(blog.daum.net/mocie) 블로그를 전면 개편해 10월1일부터 오픈한다고 밝혔다.
 
산자부의 기존 블로그는 부처 업무소개와 각종 고시, 공지 등이 많은 부분을 차지해 겉모습은 '디지털'이지만 콘텐츠는 '아날로그' 방식이며 기존 홈페이지와 차별화가 제한적이라는 평가가 적지 않았다.

산자부는 전면 개편에 앞서 지난 26일부터 첫 기획홍보 작품으로 정부의 무선인식 시스템(RFID) 확산 정책을 알리기 위한 '계산대 앞 장사진, 줄일 수 없나'를 게재해 하루만에 4만회가 넘는 조회를 기록하기도 했다.
 
산자부는 아울러 10월의 테마로 '로봇'을 선정해 정부의 로봇정책을 실생활에 친근한 소재를 동원, 홍보에 나설 계획이다.

이와 함께 산자부는 최신 경제동향을 알려주는 주요 외신기사의 내용을 정리해 소개하는 '외신 클로즈업'코너와 일반인들이 제공하는 콘텐츠로 채워지는 '블로그 기자단 통신'을 개설하고 서울대와 연세대 등 10여개 대학 방송국의 경제관련 콘텐츠도 수시로 소개할 방침이다.

은용주 기자 yong@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