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수능 50일전, 휴대폰으로 꼼꼼히 준비하세요

최종수정 2007.09.26 15:53 기사입력 2007.09.26 15:53

댓글쓰기

KTF 수능 모바일 교육 콘텐츠 서비스

수학능력시험(수능)이 50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마무리 정리에 바쁜 수험생들이 언제 어디서나 공부할 수 있는 모바일 교육 콘텐츠가 속속 등장하고 있다.

KTF(대표 조영주)는 3세대(3G) 이동통신 서비스인 쇼(SHOW)를 통해 다양한 고품질 동영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EBS 모바일 수능영어듣기평가’는 EBS에서 제작한 2000여개 이상의 수능 영어듣기평가용 연습문제를 휴대폰으로 언제 어디서나 듣고 풀 수 있는 교육 서비스다.

수능에 EBS 강의 내용이 반영되면서 EBS 강의가 수험생들의 ‘필수과목’이 된 만큼, 선별된 우수문항을 적극 활용해 학습효과를 높였다.

휴대폰으로 수능영어듣기평가 공부를 하고자 하는 수험생은 KTF 휴대폰에서 ‘**0579’와 SHOW 또는 매직엔(Magicⓝ)버튼을 눌러 바로 접속할 수 있다.

요금은 월 5000원으로, 정보 이용료는 물론 데이터통화료가 포함돼 추가 부담없이 영어듣기 공부를 반복적으로 지속할 수 있다.

KTF는 온오프라인 서점 리브로, 전자책 전문업체 북토피아와 함께 오는 10월 8일부터 31일까지 리브로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참고서나 청소년 분류 도서를 구매하는 2200명의 고객에게 EBS 수능영어듣기평가 교재를 무료로 증정한다.

KTF는 지난 6일에 치뤄진 수능 전 마지막 모의평가의 채점 및 해설서비스를 이달 30일까지 제공한다.

KTF 휴대전화를 가지고 있는 누구나 특별한 가입절차 없이 모의평가를 채점하고, 전 메가스터디 반주원 강사 등 유명강사의 동영상 해설강의를 보고 들을 수 있다.

모의평가 채점 및 해설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학생은 KTF 휴대폰에서 ‘**11’을 누른 후 쇼 또는 매직엔 버튼을 눌러 교육 메뉴에 바로 접속한 후 ‘9/06 모의 평가 채점 무료 서비스’를 선택하면 된다.

모의평가 채점 및 해설서비스는 정보이용료가 무료이며, 데이터통화료(텍스트 9원/1KB, VOD 0.9원/1KB)는 별도로 부과된다. ‘SHOW 범국민 데이터 요금’ 등 데이터 정액제 상품을 이용하는 것이 경제적이다.

KTF는 멀티미디어 서비스 쇼 비디오(Show Video) 및 핌(Fimm)을 통해 유명 강사와 수능공부를 함께 할 수 있다. 정지웅, 이기홍, 서진석, 반주원 등 4명의 유명 강사들이 모바일 동영상 강의를 통해 수능공부의 핵심 내용을 제공한다.

‘4인 4색 수능특강 서비스’ (이하 수능특강)는 KTF 휴대폰에서 쇼 비디오(Show Video)에 접속한 후 스페셜→ 교육→4인4색 수능을 선택한 후 언어영역, 수리영역, 사탐영역, 과탐영역 중 원하는 영역을 선택하면 된다.
정보이용료가 없는 대신 데이터통화료(0.9원/1KB)는 부과된다

KTF는 10월 1일부터 수능특강 서비스를 대폭 보강해 25명의 유명강사가 수능 마무리 강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강사 명품명강’ 서비스로 개편·제공할 예정이다.

휴대폰으로 대학별 논술시험도 미리 대비할 수 있다. KTF 휴대폰에서 쇼 인터넷 또는 매직엔에 접속하여 0.교육→논술메뉴를 선택, 다양한 논술 콘텐츠를 골라 공부하면 된다.

‘하이논술 모바일’은 입시전문지인 ‘입시타임스’의 전문 칼럼과 국내 유수의 강사진이 제공하는 ‘논술특강’, 대학별 논구술 기출 문제를 서비스한다. 또한 다양한 논술 관련 기사와 대학별 기출문제를 볼 수 있다.

유명 논술강사의 온라인 강의를 휴대폰에 그대로 옮겨온 ‘이만기 논술나라’는 ‘토론방’, ‘논술대회’ 등을 통해 이용자가 직접 참여하면서 학습능률을 높일 수 있도록 했다. 논술고사를 앞두고 있는 가운데 수험생들이 등하교 시간 등 자투리 시간을 활용해 논술공부를 할 수 있는 콘텐츠도 함께 선보인다.

각 논술 콘텐츠는 월정액 서비스에 가입해 이용할 수 있으며, 월4,000원에 정보이용료와 데이터통화료가 포함되기 때문에 추가비용 걱정없이 지속적으로 공부할 수 있다.

채명석 기자 oricms@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