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신세계 이마트, 중국 제 9호점 오픈

최종수정 2007.09.26 14:39 기사입력 2007.09.26 14:39

댓글쓰기

신세계 이마트가 오는 28일 중국 상하이에 중국 이마트 9호점인 창장점(&38271;江店)을 오픈한다.

이마트에 따르면 창장점은 상하이의 북동지구인 보산구(&23453;山&21306;)에 위치해 있으며 매장면적 1만3653 m² (4130평)에 이르는 대형매장으로 지하 1층~지상 4층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창장점은 지난달 오픈한 라오시먼점에 도입됐던 와인 전문코너는 물론 디지털 제품 코너를 100 평 규모로 기존의 중국 이마트 매장보다 30% 넓게 배치했다.

아이겐 포스트, 나이키, 아디다스 등 유명 브랜드숍들이 포진해 있으며 KFC, 피자헛과 같은 외국계 유명 패스트푸드점은 물론 중국식 퓨전요리 체인인 동팡지바이도 입점됐다.

또한 국내 이마트 매장에도 올초부터 도입하기 시작한 곡선형 매대를 설치해 부드러운 느낌과 함께 세련미를 더해 프리미엄 매장으로서의 분위기를 살렸다.

상품 측면에서는 중국 이마트의 PL상품인 '이푸라이(易福來)'를 비롯해 모두 3만5000여 품목의 상품을 갖췄으며 미샤, 드봉 등의 화장품 브랜드는 물론 삼성 디지털 가전, 신라면, 초코파이, 하기스 기저귀, 락앤락 및 글래스락 등 한류붐을 타고 인기를 얻고 있는 대표적인 한국산 상품들도 다수 구비했다.

신세계 이마트 측은 창장점이 북단 전철 1호선 통허신춘역(通河新村驛)에 인접한 역세권이고 상하이의 메인 고가도로인 남북 고가도로와도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으며 인근에 대규모로 조성된 바오천 아파트 단지가 있는 등 반경 5km 내에 63만명의 인구가 밀집돼 있어 향후 발전 가능성을 크게 전망하고 있다.

한편 중국 이마트 상해법인 사무실도 기존의 홍구(虹口)구에서 창장점이 위치한 건물로 확장 이전했다.

이는 상하이 지역 영업 베이스캠프로서 향후 매장네트워크 확장에 대한 대비 및 효율적 관리를 위한 포석이다.

신세계 이마트 이경상 대표는 "지난달 라오시먼점에 이어 창장점을 오픈하게 됨으로써 상하이에서의 매장 네트워크를 보다 더 공고하게 구축할 수 있게 됐다"면서 "중국 이마트 상해법인 사무소도 함께 자리잡은 만큼 앞으로 중국 이마트의 대표 매장의 하나로 키워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최용선 기자 cys4677@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