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추석 연휴에도 인터넷은 걱정마세요"

최종수정 2007.09.22 09:00 기사입력 2007.09.22 09:00

댓글쓰기

추석 연휴 기간에 인터넷이 불통된다면?

주요 인터넷서비스 공급업체들은 이러한 상황을 막고자 추석 연휴 기간 동안 각각 비상운영 체제를 가동해 만일의 사태에 대비하고 있다.

KT(대표 남중수)는 추석 연휴가 시작된 지난 21일부터 비상 체제에 돌입해 인터넷 트래픽을 집중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이를 위해 KT는 본사 11층에 마련된 종합상황실을 24시간 운영하고 있으며, 망관리 센터를 중심으로 대형공사장, 광케이블 매설지역 등의 순회 점검을 강화했다.

또한 연휴 기간 중 네트워크 운용인력을 하루 평균 400~500명 수준으로 보강하고, 긴급 복구 대책반을 편성해 24시간 운영 중이다.

하나로텔레콤(대표 박병무)은 연휴 기간 중 예기치 못한 통신재난 발생에 대비해 긴급복구 체계를 가동하고 있다. 통신망 운용을 총괄하는 종합망관리 센터는 물론, 네트워크 보안을 담당하는 보안관제센터 및 각 지역 주요 통신센터에 24시간 비상근무 체제를 적용해 주야간 근무를 강화했다. 이를 위해 매일 200명 가량이 비상근무 인력으로 편성돼 연휴기간에도 근무를 계속한다.

통신망 장애 발생시 신속한 복구를 위해 긴급 복구 설비와 통신설비 등을 충분히 갖췄고, 24시간 콜센터도 변함 없이 운영된다.

LG파워콤(대표 이정식) 역시 연휴 기간 동안 안정적인 네트워크 운영을 위해 비상운영체제를 가동중이다. 특히, 광케이블 위험지역에서의 순찰팀 순시 및 네트워크 장비 점검을 강화하고, 네트워크 관련 직원들이 비상연락망을 구축해 비상대기하며 네트워크 장애 발생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한편, 고객센터에서는 가입 및 요금상담을 제외한 장애상담 및 AS업무가 가능하며, 개통업무도 예정대로 진행된다.

이석호 기자 barame@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오프라인 사주를 온라인으로!

  • 나의전성기는 언제? 사주를 알면 인생이 보인다.
  • 이 사람과 어때요? 연인, 친구, 상사와 궁합보기
  • 대운을 내것으로! 좋은 번호가 좋은 기운을 가져옵니다.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