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온라인 교육업체 '감성마케팅' 후끈

최종수정 2007.09.21 14:11 기사입력 2007.09.21 14:11

댓글쓰기

가을을 맞은 온라인 교육업체들이 가을을 맞아 감성마케팅에 나섰다.

그간 학습 관련 동영상강의 컨텐츠에 치중했던 것과 달리, 고객들의 감성을 길러주는 문화 공연 제휴 이벤트를 마련한 것.

각 업체들은 영화 예매권부터 문화상품권, 공연 티켓에 이르는 경품을 내걸고 고객을 향한 구애작전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온라인 교육사이트 비타에듀(www.vitaedu.com, 대표 문상주)는 오는 30일까지 영화 '카핑베토벤', '비커밍제인' 영화 시사회에 각 100명씩 선정해 1인 2매씩 총 400명에게 무료 관람의 기회를 제공한다.

비타에듀 관계자는 "악성 베토벤이 자신을 찾아온 한 미모의 음대생과 만남을 그린 영화 '카핑베토벤' (감독 아그네츠카 홀란드)을 통해 세계적인 거장이 만든 불후의 명곡들을 감상할 수  있어서 그런지 학생들의 반응이 매우 좋다"고 말했다.

'비커밍제인'(감독 줄리언 재롤드)은 세계적인 명작가 제인 오스틴의 자전적 로맨스 이야기다.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비타에듀의 영화 시사회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제공되는 각 영화의 티저 예고편 동영상을 보고 한줄 감상평을 남기면 된다.

이번 이벤트는 포탈 사이트 다음(Daum)의 수능 카페 '교육혁명수능연구소와 '수능재수생모임'에서도 동시에 응모 가능하며 오는 10월 1일 발표해 시사회 일정과 장소는 추후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할 예정이다.

중등부 온라인 교육사이트 1318클래스(www.1318class.com, 대표 안성용)는 신규 및 기존 회원을 대상으로 '1318클래스, 버스를 찾아라!'이벤트를 오는 이달 30일까지 개최해 100명에게 문화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학생들은 중학생의 눈높이에 맞춘 감성마케팅의 일환으로 주어진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먼저 1318클래스의 버스 광고를 발견해 사진을 찍어 사이트에 올리거나 버스 광고를 보고 연상되는 이미지를 이벤트 게시판에 올리면 당첨 확률이 높다고 업체측은 설명했다.

온라인 어학학습사이트 정철사이버(www.jc.co.kr)는 홈페이지 방문자를 대상으로 분기별로 공연 및 영화 관람권을 증정하는 문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파고다 교육그룹(www.pagoda21.com) 은 8월에 이어 9월에도 연속 수강 등록한 수강생 가운데 추첨을 통해 500명에게 1인 1매씩 온라인 영화예매 사이트 씨즐 예매권을 증정했다. 예매권 사용 유효기간은 발표 후 한달 간인 오는 10월 13일까지 이다.

YBM어학원(www.ybmedu.com) 역시 최근 9월 신청 수강생 중 추첨을 통해 350명에게 CGV 영화 예매권을, 어학원 홈페이지 이벤트 코너에 응모하는 온라인 수강 등록생 100명에게 '척 앤 래리' 영화 예매권을 각각 1인 2매씩 증정하는 영화 무료관람 행사를 진행했다.

이러닝 업체들은 '감성'이 깃든 경품을 제공하거나 특별한 문화이벤트를 마련함으로 고객들의적극적인 참여를 적극 유도할 것으로 전망된다.

김수희 기자 suheelove@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TODAY 주요뉴스 남궁민, 벌크업에 약물 논란…"논란 있을 만한 몸 아닌데?" 남궁민, 벌크업에 약물 논란…"논란 있을 만한... 마스크영역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