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은행 상품팀은 아이디어 전쟁중

최종수정 2007.09.24 10:00 기사입력 2007.09.24 10:00

댓글쓰기

대형 시중은행 상품개발팀에 근무하는 최형식 과장(가명 38세)은 늦게까지 업무를 보느라 퇴근이 늦다.

최 과장의 야근은 어제 오늘 일이 아니다. 최근 특판상품 및 각종 수신경쟁에서 전투적으로 나서고 있으니 시중은행 상품개발팀의 업무 부담은 말할 것도 없다.

특히 어떻게 하면 더 특별한 혜택과 타 은행과 차별화된 서비스로 고객을 유치할 수 있을지에 대한 아이디어 회의는 상품 하나가 탄생할때까지 하루에도 몇번이나 계속된다.

은행원들의 이런 고생은 결국 소비자들에게는 즐거움으로 다가온다.

예금에 가입하면 건강관리도 해주고 여행상품권을 주기도 한다. 패밀리레스토랑 할인혜택 등은 흔하고 심지어 아이를 낳거나 결혼만 해도 '축하금리'를 얹어준다.

◇보험상품은 덤이지요= 국민은행은 '여성명품통장' 출시 1주년을 맞아 1억원 이상 가입고객에게 제공하던 여성 특정암 진단비 보험서비스를 모든 가입고객에게 확대적용하고 있다.

예금액이 5000만원 미만인 고객이 자궁암ㆍ난소암ㆍ유방암 등 진단을 받으면 200만원을, 5000만원 이상 고객일 경우에는 400만원을 준다.

예금 재예치때 적용하는 우대금리도 0.1%포인트에서 0.3%포인트로 상향조정했다.

신규가입고객에게는 외국어 수강이나 스포츠센터 가입 등 자기계발때 0.1%포인트 금리를 우대하며 다른 사람에게 추천해 가입시키면 양쪽 모두 0.2%포인트 혜택을 주기 때문에 1억원 이상 가입때 최고 연 5.4%의 금리를 받을 수 있다.

농협의 '브라보 백년예금'을 1000만원 이상 가입하면 고객안심보험(종합재해 보장형)을 무료가입해준다.

우리은행이 판매중인 '웰스 앤 헬스 정기예금'도 무료보험가입을 통해 상해 및 질병에 의한 입원시 3000만원까지 입원치료비를 보장해주는 자산 및 건강관리 혜택을 제공한다.

◇라이프케어 혜택도 공짜= 우리은행은 우리V카드에 가입하면 각종 수수료 면제 및 금리우대, 놀이공원 할인 등 다양한 서비스를 기본서비스로 제공함과 동시에 라이프 케어(Life Care)ㆍ항공마일리지ㆍ골프 등 3개의 부가서비스 중 1개를 추가로 제공해준다

외환은행은 정기예금 가입고객에게 무료 건강검진 서비스를 제공하는 '안심체크정기예금'을 판매하고 있다

예금가입기간은 1년이며 건강검진은 가입후 3개월부터 예금만기일까지 고객이 원하는 날짜에 받을 수 있다.

예금가입금액이 1억원 이상이면 위내시경, 복부초음파 등 기본건강진단 서비스를, 3억원 이상이면 폐단층촬영(CT)등 종합건강검진 서비스를, 5억원 이상이면 전립선 초음파 등 정밀건강진단 서비스를 제공한다.

부산은행은 여성프리미엄예금을 통해 여성고객이 선호하는 수수료 면제 혜택, 웰빙, 건강 관련 서비스는 물론 생일, 기념일, 제삿날까지 챙겨주는 SMS서비스 제공, 본인 및 군인자녀 상해보험 무료 가입, 셀프네이밍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이초희기자 cho77love@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TODAY 주요뉴스 한혜진 "전 남친, 남자 게스트와 오래 대화했다고 난리쳐" 한혜진 "전 남친, 남자 게스트와 오래 대화했... 마스크영역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