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시스코, "무선 보안 시장 큰 폭 성장 전망"

최종수정 2007.09.15 12:49 기사입력 2007.09.15 12:49

댓글쓰기

무선 네트워크 사용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기업들의 무선 보안 투자도 크게 확대될 전망이다.

시스코시스템즈 코리아(대표 손영진)는 14일 본사 차원에서 전미사이버안전동맹(NCSA)과 공동으로 한국을 비롯한 전 세계 7개 국가 700여명의 IT임원들을 대상으로 '무선 보안'에 관한 조사를 실시한 결과 55%가 과거 1년 동안 노트북 등의 무선기기 도난 사고를 포함해 무선 보안 사고를 경험한 적이 있으며, 75%가 무선 보안 투자 확대를 계획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한국의 경우는 보안 불감증이 더 심각해 무선 보안 사고 경험자는 73%에 육박했으며, 86%가 무선 보안 투자를 확대하겠다고 답했다.

조사를 주관한 인사이트익스프레스(InsightExpress)는 기업들이 무선 보안 투자 확대를 계획하고 있는 가장 큰 요인은 모바일 근로자가 크게 늘면서 무선 보안의 중요성이 크게 대두되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했다.

제프 플레이톤 시스코 보안 솔루션 사업부 총괄 부사장은 "중견 및 대기업들이 보안 부문에서만 20% 이상 투자를 확대할 경우, 이는 수백만 달러에서 수천만 달러 수준"이라며 "이번 조사 결과는 향후 무선 보안 시장이 큰 폭의 성장을 할 것임을 예견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연호 기자 dew9012@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