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13일 사립대학 기금운용 국제 세미나 개최

최종수정 2007.09.12 13:30 기사입력 2007.09.12 11:07

댓글쓰기

최근 사립대학의 자금운용에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13일 오후 3시 30분부터 7시까지 조선호텔 로터스룸에서 사립대학 기금운용에 관한 국제 세미나가 개최된다.

이번 세미나는 미국 뉴욕의 Belstar Group이 주최하고 사립대학 재정관리자협의회, 한국증권업협회가 후원한다.

미국 동부의 명문사립인 Wesleyan University에서 U$10억 규모의 기금(Endowment)을 직접 운용하는 Tom Kannam이 '대학기금 스타일의 투자기법의 발전'과 '자산배분 및 대체투자'를 주제로 발표한다. 또한 주한 미국대사를 지낸 Bosworth (현) Fletcher School of Law and Diplomacy (단과대)학장이 '미국 대학기금의 역할 및 중요성'에 대해 발표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고려대, 연세대, 이화여대 등 주요사립대학의 재정관리 책임자 등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세계로 도약하고 있는 국내대학에게 기금운용의 중요성 및 향후 역할을 제시할 예정이다.

또한 연기금을 비롯한 보험사의 운용책임자들이 헤지펀드를 활용한 대체투자 및 대학기금 스타일의 장기투자 전략을 해당기관의 자산운용에 적용하는 방안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김재은 기자 aladin@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