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교육 한류 열풍은 우리가..."

최종수정 2007.09.10 13:51 기사입력 2007.09.10 13:47

댓글쓰기

인하대, 中 천진시 고위공무원 연수프로그램 실시

"교육으로 한류 열풍을 일으켜 보겠다"

인하대(총장홍승용) 평생교육원이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중국 천진시 공상행정관리국 고급 공무원 연수 프로그램을 맡기로 해 교육계의 한류열풍을 예고했다.

인하대는 10일 지난 8일부터 시작된 '인하-천진 공상행정관리국 공무원 고급연수'가 오는 12월 17일까지 총 5회에 걸쳐 진행되며, 매 회 28명씩 8일간 총 140명이 참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교육내용은 시장경제 및 정부 행정관리부문 7개 전문영역별 강의로 이뤄진다.

아울러 삼성전자, 인천제철 등과 같은 산업체 현장시찰 및 유적지 답사도 병행할 계획이다.

천진시 공상행정관리국 관계자는 "선진화 된 한국 시장경제체제와 인하대가 한국 내 Top10 대학이라는 유명세를 기반으로 훌륭한 인프라를 구비하고 있다는 잠재력을 높이 평가해 교육 위탁기관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한편 천진시 공상행정관리국은 외자기업의 관리, 사업허가증 발급, 상표등록 및 관리, 소비자의 권리보호, 광고관리 등 국가의 주요 상품에 관한 관리업무를 처리하는 부서이다.

천진시는 지속적인 연수실시를 위해 1000명의 간부급 이상 고급공무원 전원의 교육연수도 본 교육원에 의뢰해 온 상태이다.

김수희 기자 suheelove@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