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S-OIL CEO, "임원 리더십 향상시켜라"

최종수정 2007.09.09 13:13 기사입력 2007.09.09 13:09

댓글쓰기

싱가포르에서 열린 '임원리더십 워크숍'서 밝혀

   
 
8일과 9일 이틀간 싱가포르에서 열린 S-OIL 임원리더십워크숍에서 사미르 A. 투바이엡 CEO를 비롯한 전 임원들이 기업을 이끌어 가는 리더로서의 역량 강화를 위해 열띤 토론을 하고 있다.
"임원 개개인의 역량과 리더십을 더욱 향상시켜라"

S-OIL 사미르 A. 투바이엡 CEO는 '임원리더십 워크숍'에서 이 같이 밝히고, “리더십은 이런 회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가장 중요한 요소"라며 임원들의 리더십 강화를 독려했다. 

S-OIL은 지난 8일부터 양일간 싱가포르에서 사미르 A. 투바이엡 CEO를 비롯한 36명의 전 임원이 참석한 가운데 '임원리더십 워크숍'을 개최했다.

S-OIL이 해외에서 워크숍을 개최하기는 창사이래 처음이다.

회사 관계자는 "임원들이 바쁜 업무에서 벗어나 워크숍 주제에 집중할 수 있도록 회사에서 멀리 떨어진 해외에서 워크숍을 개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날 투바이엡 CEO는 “전 임직원의 노력으로 우리는 세계 500대 기업(포츈 지)에 오르는 등 최고의 성과를 올리고 있지만, 성과에 안주해서는 안 된다"면서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전략을 확보하고 존경받는 마켓 리더로 성장하기 위한 방안을 강구해야 하는 중요한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또 “이번 워크숍을 통해 임원 개개인의 역량과 리더십을 더욱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해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워크숍 기간 동안 임원들은 조를 짜 6km의 바다를 보트를 저어 횡단하는 등 다양한 야외 팀워크 향상 프로그램을 수행하고, 한양대 송영수 교수의 리더십 강연을 청강했다.  

윤종성 기자 jsyoon@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