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포스데이타, KT와 손잡고 와이브로 단말시장 공략

최종수정 2007.09.07 17:27 기사입력 2007.09.07 17:23

댓글쓰기

포스데이타(대표 유병창)가 통신, 홈쇼핑 업체들과 잇달아 손잡고 국내외 와이브로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포스데이타는 지난 4일 경기도 분당 본사에서 신준일 플라이보(FLYVO)사업본부장(상무)과 이홍재 KT 휴대인터넷본부장(상무)이 참가한 가운데 와이브로 단말 공동 비즈니스를 위한 업무협력협정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포스데이타는 이번 협정을 통해 KT와 와이브로 단말기 기획, 유통망 공유 등 공동 마케팅을 펼쳐 단말기를 국내시장에 공급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

포스데이타는 온라인 유통진출을 위해 CJ홈쇼핑과도 USB형 와이브로 단말기 공급을 위한 마케팅 협약을 체결했다.

포스데이타는 이번에 선보이는 USB형 와이브로 '동글' 외에도 미니카드, CF카드, 게임용 특화단말 등 다양한 형태의 제품을 연내 출시할 계획이다. 또 이 제품들을 국내는 물론 기지국 등 시스템 장비의 공급을 추진하고 있는 해외시장에도 공급할 예정이다.

최근 인수한 자회사 포스브로(대표 신준일 포스데이타 상무)는 와이브로형 멀티플레이어 단말기를 개발, 판매할 계획이다. 이 회사의 게임용 특화 단말기는 이동 중에도 온라인상에서 게임, 동영상 등을 비롯한 각종 서비스를 즐길 수 있는 복합 멀티미디어 제품이다.

신준일 포스브로 대표는 "KT와의 협력을 계기로 현재 추진 중인 기지국ㆍ제어국 장비 등의 영역뿐 아니라 단말까지 포함하는 와이브로 전 분야에 걸쳐 토털 솔루션 체제를 갖추게 됐다"고 말했다. 

 이경호 기자 gungho@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