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북]새책- 더 메이킹 외

최종수정 2007.09.07 15:57 기사입력 2007.09.07 15:57

댓글쓰기

   
 
◆더 메이킹
슈테파니 글라슈케 지음/이동용 옮김/이콘 펴냄/1만원
속임수나 조작을 통한 이미지 메이킹이 아니라 기본에 충실하면서 목표를 향해 달려가는 건강한 성공을 담고 있다.
저자는 독자가 목표를 준비하는 순간부터 그것을 성취하는 과정까지 독자에게 끊임없이 질문을 던짐으로써 진정한 목표를 이루고 자신을 되돌아보게 만든다.

◆만화 수호지
천웨이동 지음/량샤오룽 그림/위즈덤 펴냄/각 7500원
중국 국보급 화가인 천웨이동이 중국 4대 명저인 '수호지'를 만화로 그려냈다. 소설의 배경이 되는 송나라 시대의 철저한 고증과 연구로 당시 생활상을 생생하고 실감나게 표현했다. 또 만화의 가벼움과 지나친 비약을 절재해 원전을 가장 완벽하게 재현했다. 수호지 영웅들의 생존의 법칙과 처세의 기술을 부록으로 담아 소설형식으로 엮어 눈길을 끈다.

◆가격파괴 전략
마사엘 M 안데르센ㆍ플레밍 풀펠트 지음/김태훈 옮김/비즈니스맵 펴냄/1만3000원
기업의 경쟁 우위를 확보하기 위해 경쟁시장에서 승리자가 된 이유와 방법, 가치 파괴와 가치 창조 개념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했다. 가격파괴가 더 이상 단순히 누적 재고를 처리하는 방법이 아니라고 강조한다. 특히 인터넷 전화 '스카이프'와 저가이지만 창의적이고 편리한 디자인으로 가구업계의 신화가 된 '이케아' 등의 사례를 들어 가격파괴 전략을 제시한다.

   
 
◆펀드투자 함부로 하지 마라
양규형 지음/Human & Books 펴냄/1만5000원
주식형 펀드시장에 사상최대 10조원이 유입되는 등 전 국민의 펀드 열풍이 거세다. 하지만 펀드에 가입하는 데 주저하는 사람들이 많다.책은 펀드투자를 하려는 초보투자들이 어떻게 하면 투자시장의 흐름을 따라잡을 수 있는지 펀드의 기본 상식부터 풀어낸다. 또 펀드의 특징이나 기능, 유형 등도 빼놓지 않고 설명한다.

◆20대 지금 당장 주식에 투자하라
이승언 지음/원앤원북스 펴냄/1만3000원
주식 투자의 기본 원칙에서부터 종목 선정 노하우, 매매 타이밍, 선물, 옵션, 펀드 투자까지 알찬 투자 상식 58개가 소개돼 있다.
저자는 20대는 실패해도 다시 일어설 수 있는 여유가 많기에 망설이지 말고 공격적으로 주식투자에 나서야 한다고 강조한다. 최근 몇 년간 꾸준히 성장해 온 중국 주식시장 투자 방법과 종목 선정 방법도 조언한다.

◆한국경제 아직 늦지 않았다
정운찬 지음/나무와숲 펴냄/2만원.
정운찬 서울대 경제학부 교수의 새 평론집이다. 정 교수가 1997년 '한국 경제 죽어야 산다'와 1999년 '한국 경제 아직도 멀었다' 등 종전에 펴냈다가 절판된 평론집에 1999년 하반기이후 쓴 언론기고문 등의 글들을 추가해 묶었다. 특히 외환위기 이전과 이후 경제문제를 진단하기 위해 올해 2월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했던 강연록도 실려있다.

◆스피드 과학
오가사와라 세이지 지음/이동희 옮김/ 전나무숲 펴냄/1만3000원
잠자리의 비행속도는 시속 100㎞ 이상이다. 그야말로 모기 등 먹잇감이 되는 곤충은 눈깜짝할 새 잡아먹히는 스피드다. 책은 속도에 대한 과학 원리를 쉽게 풀어쓴 교양과학서다. 교통수단, 생물, 자연, 우주 등 일상생활과 과학의 다양한 영역에 걸쳐 속도에 대한 모든 궁금증을 없애준다.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