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막대형 USB메모리는 가라"

최종수정 2007.08.31 15:19 기사입력 2007.08.31 15:15

댓글쓰기

신명디지탈, 원형디자인 폴더형 첫 개발

   
한 모델이 반딧불이를 닮은 폴더형의 USB메모리인 '자이루스 반디'를 들어 보이고 있다.
"밋밋한 막대형 USB는 가라"

USB(휴대형 저장장치)메모리의 화려한 변신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원형 디자인의 폴더형 USB가 등장,눈길을 끌고 있다.

USB메모리 전문기업인 신명디지탈(대표 박부근)은 30일 깜찍한 원형 디자인에 색상이 돋보이는 신개념 패션 액세서리 USB메모리인 자이루스 반디(Zyrus Bandi)를 개발,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자이루스 반디'모델은 지금까지 출시된 긴 막대형의 획일적 USB 메모리와는 달리 국내 처음으로 원형모양에 폴더형의 혁신적인 디자인으로 개발돼 출시 전부터 관심을 모았다.

특히 이번 모델은 메모리 원형 몸체를 감싸고 있는 LED렌즈가 작동하면서 화려하면서도 은은한 불빛을 발산하도록 디자인해, 보는 각도에 따라 반딧불 같다고 해 '반디'란 모델명이 붙여졌다.

회사측은 새로운 형태의 USB메모리 디자인을 구현하기 위해 기존 커넥터 방식으로 채용하고 있는 캡이나 슬라이딩, 스윙방식 대신 새로 폴더방식을 개발해 특허를 출원했다고 밝혔다.

자이루스 반디의 데이터 전송속도는 읽기 18MB, 쓰기 4.5MB. 저장된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관하는 패스워드기능, USB를 꽂을 때 원하는 파일을 자동 실행해주는 오토런 기능, 도스(DOS)부팅 기능을갖추고 있고, 최근 각광받고 있는 윈도비스타 레디-부스트(Ready Boost) 도 함께 지원한다.

자이루스 반디 가격은 저장용량 별로 2만2000원(1GB)에서 5만5000원(4GB)까지 다양하다.

이연호 기자 dew9012@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오프라인 사주를 온라인으로!

  • 나의전성기는 언제? 사주를 알면 인생이 보인다.
  • 이 사람과 어때요? 연인, 친구, 상사와 궁합보기
  • 대운을 내것으로! 좋은 번호가 좋은 기운을 가져옵니다.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