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북]돈은 아름다운 꽃이다

최종수정 2007.08.31 15:28 기사입력 2007.08.31 15:28

댓글쓰기

돈은 아름다운 꽃이다
박현주 지음/김영사 펴냄/1만2000원.

   
 
고집스러운 원칙주의자로 불리는 미래에셋 박현주 회장의 자서전 '돈은 아름다운 꽃이다'가 출간됐다.

박 회장은 이 책을 통해 경영원칙과 투자철학, 가족과 인생이야기를 풀어내고 있다.

책에서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은 박 회장의 투자 철학과 원칙. 그는 "투자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불확실성에 대비하는 것"이라며"이를 위해 우량 자산에 장기투자하는 원칙을 갖고 있으며, 개별 주식은 사업 파트너를 구하는 자세로 바라본다"고 강조한다.
 
또 3대 투자 원칙으로 ▲첫째 모르는 일에는 손을 대지 않는다 ▲둘째 장기적인 관점에서 투자한다 ▲유혹이 있을 때는 첫째와 둘째의 원칙을 지킨다고 덧붙였다.

박 회장은 "돈이 아름다운 꽃이 되기 위해서는 바르게 벌어서 바르게 써야 한다"고 말한다.

1987년 증권사에 입사, 최연소 지점장 등을 지낸뒤 1997년 6월 미래에셋창업투자를 설립해 고금리 채권 투자에서 성공하고 이후 주식을 적극 매수하는 등 남다른 투자 성과를 내온 성공 과정도 담았다.

그는 미래에셋의 목표는 아시아 1위로, 앞으로 미래에셋 수익의 50%를 해외에서 가져올 생각이라고 경영계획도 소개했다.

책의 앞 부분에는 "성실하게 사는게 어떤 직업을 갖는 것보다 중요한 일"이라고 강조한 부모님의 가르침과 성장 과정을 소개하고 있다.
 
조용준기자 jun21@newsva.co.kr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오프라인 사주를 온라인으로!

  • 나의전성기는 언제? 사주를 알면 인생이 보인다.
  • 이 사람과 어때요? 연인, 친구, 상사와 궁합보기
  • 대운을 내것으로! 좋은 번호가 좋은 기운을 가져옵니다.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