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강추! 스몰캡] 삼원테크

최종수정 2007.08.31 14:06 기사입력 2007.08.31 13:46

댓글쓰기

이종형 동부증권 애널리스트

삼원테크는 건설중장비, 산업차량, 농기계, 공작기계 등에 사용되는 유압용 관이음쇠를 제조하는 업체다.

제품은 두산인프라코어, 대동공업 등의 국내업체에 공급되고 있다. 또 해외로는 Gates, Eaton, Air-way 등 중장비 기계부품 유통업체를 통해 JCB, 캐터필러, 존 디어,고마츠, 히타치 등의 해외 건설중장비업체로 공급되고 있다.

창원공장 확장이전 효과 톡톡

삼원테크는 지난 7월 기존 2000평 규모의 창원 팔용동 공장에서 2만4000평 규모의 창원 성주동 공장으로 확장 이전했다. 이와 동시에 CNC선반 100대를 신규 설치해 가공설비가 전년 대비 약 26% 증가했다.

2010년까지 년간 50대 이상의 CNC선반을 추가로 도입할 계획으로 매년 약 20%이상의 매출 증가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올 10월부터 중국 현지법인이 정상 가동됨에 따라 중국 현지법인에서의 단조품 조달 비율을 기존 30%에서 약 70%까지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중국 현지법인에서 조달되는 단조품의 경우 국내에서 조달하는 것보다 약 30%가 저렴해 이로 인한 원가절감이 가능하다.

삼원테크는 공장이전으로 인한 생산성향상 효과와 중국법인 정상화를 통한 원가절감효과로 내년부터 20%의 영업이익률 달성을 목표로 설정하고 있다.

▲ 하반기 실적에 주목하자

삼원테크는 이번 공장 확장이전과 함께 신사업을 검토 중이다. 유압용 관이음쇠 외에 유압 호스 등을 조립해서 판매하는 유압 어셈블리 사업 등을 비롯해 몇 가지 사업방안이 유력한 후보다.신사업의 경우 신규 이전한 공장에 충분한 공간이 확보돼 있어 올 하반기부터 빠르게 진행 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삼원테크의 주가는 가이던스 기준으로 일회성 항목 제거를 가정할 때 벨류에이션상 부담이 다소 존재하나, 공장 확장 이전 효과와 중국 법인의 가동효과가 본격화 되는 하반기 실적을 주목해볼 필요가 있다는 판단이다.

하진수 기자 hjs@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오프라인 사주를 온라인으로!

  • 나의전성기는 언제? 사주를 알면 인생이 보인다.
  • 이 사람과 어때요? 연인, 친구, 상사와 궁합보기
  • 대운을 내것으로! 좋은 번호가 좋은 기운을 가져옵니다.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