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문화부, 관광국을 '관광산업본부'로 개편

최종수정 2007.08.31 10:58 기사입력 2007.08.31 10:58

댓글쓰기

문화관광부는 서비스산업 경쟁력 강화 및 외래관광객 유치를 위해 관광국을 관광산업본부로 확대 개편한다.

또 문화산업국과 문화미디어국을 통합한 문화산업본부를 출범한다.

문화관광부는 내달부터 관광산업본부와 문화산업본부를 도입해 서비스 경쟁력 강화를 위한 직제를 개편한다고 31일 밝혔다.

김종민 문화부장관은 이날 청사 회의실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국내외 관광레저 수요 및 외래 관광객 유치지원을 위한 탄력적 조직체계를 확립하기 위해 본부제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문화부는 기존의 관광국을 관광산업본부로 개편하고 그 밑에 관광레저도시 추진단을 두어 관광산업진흥과 레저도시 개발을 연계해 서비스산업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또 문화산업본부는 기존의 문화산업국과 문화미디어국을 통합해 출범하는 것으로 본부장 밑에 문화산업진흥단과 문화미디어진흥단을 두어 콘텐츠산업 경쟁력을 강화하는 정책을 주도하게 된다.

김 장관은 "방송.통신 융합시대에 대응하고 서비스 경쟁력 강화를 위한 조직체계가 필요한 시점"이라면서"시장지향적이고 마케팅을 강조하는 본부제가 현 시점에서 맞다"고 강조했다.

문화부는 이를 내달 4일 국무회의에서 논의한 뒤 내달 중순께 시행규칙 개정과 함께 본부장을 임명한다는 계획이다.

조용준기자 jun21@newsva.co.kr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오프라인 사주를 온라인으로!

  • 나의전성기는 언제? 사주를 알면 인생이 보인다.
  • 이 사람과 어때요? 연인, 친구, 상사와 궁합보기
  • 대운을 내것으로! 좋은 번호가 좋은 기운을 가져옵니다.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