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룰루 신바람, 군부대 가다

최종수정 2007.08.31 10:33 기사입력 2007.08.31 10:29

댓글쓰기

웅진코웨이, ‘육군 백두산부대 수색대대’에 룰루 비데 기증

   
 
웅진코웨이(대표 홍준기)는 매복 작전 수행으로 고충을 겪는 장병들의 복지 향상을 위해 백두산부대 수색대대에 룰루 비데 28대와 1년 치 필터를 기증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기증은 수색대대 중대장 안성호 대위와 소대장 이호선 소위가 웅진코웨이에 보낸 편지에서 비롯됐다.

이들은 장시간 매복 작전으로 건강상의 문제를 겪는 장병들을 안타깝게 여기던 중 웅진코웨이에 비데 기증을 요청하는 사연을 보냈다.

사연을 본 웅진코웨이 측은 기꺼이 수락 의사를 밝혔고, 비데 기증이 이뤄지게 됐다.

수색대대는 부대의 특성상 최전방 지역에서 매복 작전을 수행하며 보낸다. 장병 1인당 작전에 투입되는 기간은 1년에 4~5개월 정도. 작전을 수행하는 13~ 14시간 동안은 한 곳에 가만히 앉아있어야 한다.

이로 인해 대대에는 변비, 치질 등의 항문질환을 호소하는 장병들이 발생했다.

수색대대 근무 10년차인 1중대 신용해 중사는 "이 지역은 10월 중순부터 이듬해 4월 말까지 추위가 계속돼 1년의 반은 추위와 싸우며 혹독한 환경에서 작전을 수행해야 한다"며 "비데는 계속된 매복 작전으로 힘든 장병들에게 필요한 제품이자 좋은 선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웅진코웨이는 이번 인연을 계기로 수색대대와 자매결연을 맺는 등 상호 교류를 계속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웅진코웨이는 제대를 앞둔 병사들에게 시간관리, 리더십 등을 교육해 주고, 수색대대는 웅진코웨이 직원들에게 전방 견학 등의 군부대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키로 했다.

웅진코웨이 홍준기 사장은 "수색대대의 사연을 보고 나의 군 시절이 생각났다”며 “우리 제품이 장병들의 건강한 군생활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윤종성 기자 jsyoon@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오프라인 사주를 온라인으로!

  • 나의전성기는 언제? 사주를 알면 인생이 보인다.
  • 이 사람과 어때요? 연인, 친구, 상사와 궁합보기
  • 대운을 내것으로! 좋은 번호가 좋은 기운을 가져옵니다.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