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일본 7월 근원소비자물가 0.1% 하락(상보)

최종수정 2007.08.31 09:01 기사입력 2007.08.31 08:58

댓글쓰기

근원CPI 6개월 연속 내림세...BOJ 기준금리 인상 가능성

일본 7월 근원 소비자물가(CPI)가 6개월 연속 하락하면서 일본중앙은행(BOJ)의 기준금리 인상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일본 총무성 발표에 따르면 7월 전국 근원 CPI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0.1% 하락했다고 블룸버그통신이 3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는 전문가 예상치에 부합하는 것으로 전국  일본의 근원 CPI는 6개월 연속 하락해 일본 경기가 아직 침체기를 벗어나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통신은 전했다.

이에따라 다음달 18일부터 이틀간 열리는 일본은행(BOJ)의 통화정책회의에서 기준금리가 인상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아졌다.

BOJ의 후쿠이 도시히코 총재는 지난주 "경제 성장에 따른 물가상승이 예상된다"며 "경제 데이터와 금융시장 동향을 살펴 기준금리 결정을 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BNP파리바의 가토 아크사 이코노미스트는 "일본 경제 전반에 물가가 올라야한다는 분위기가 팽배하다"면서 "근원CPI가 계속 떨어질 수만은 없다"고 말했다.

카토 이코노미스트는 이어 BOJ가 늦어도 11월 이전에 기준금리를 인상할 것으로 전망했다.

손현진 기자 everwhite@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오프라인 사주를 온라인으로!

  • 나의전성기는 언제? 사주를 알면 인생이 보인다.
  • 이 사람과 어때요? 연인, 친구, 상사와 궁합보기
  • 대운을 내것으로! 좋은 번호가 좋은 기운을 가져옵니다.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