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한진중공업, 사업회사 추가매수..지주회사 보유

최종수정 2007.08.31 07:50 기사입력 2007.08.31 07:50

댓글쓰기

CJ투자증권은 31일 한진중공업에 대해 사업회사 추가매수, 지주회사 보유전략이 유리하다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11만7000원을 제시했다.

한진중공업은 이날 분할 재상장으로 거래가 개시되며, 재상장 평가가격은 거래정지 시점의 시가총액을 분할 후 두회사의 순자산 비율로 안분한 후 각 사의 발행주식수로 나누는 방법으로 결정된다.

정동익 애널리스트는 "8월 들어 급락했던 조선주들이 최근 반등에 성공해 대부분 동사 거래정지 시점의 주가를 회복함에 따라 이에 따른 영향은 크지 않을 것"으로 내다봤다.

정 애널리스트는 "양사의 적정주가는 사업회사 11만7000원, 지주회사 7만6900원으로 판단된다"며 "재상장 평가가격과 적정주가의 괴리율을 기준으로 판단하면 지주회사 대비 사업회사의 상대적인 주가강세가 예상된다"고 말했다.

그러나  "지주회사의 하락폭보다 사업회사의 상승폭이 훨씬 클 것으로 예상된다"며 "중장기적으로는 지주회사의 주가 역시 사업회사의 가치상승을 반영할 것으로 판단되기 때문에 성급하게 지주회사를 매도해 하락세를 부추기기보다는 중장기로 보유하면서 사업회사의 추가매수를 통해 수익을 극대화하는 전략이 바람직할 것"으로 내다봤다.

김지은 기자 jekim@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오프라인 사주를 온라인으로!

  • 나의전성기는 언제? 사주를 알면 인생이 보인다.
  • 이 사람과 어때요? 연인, 친구, 상사와 궁합보기
  • 대운을 내것으로! 좋은 번호가 좋은 기운을 가져옵니다.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