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KB국민은행, 기업경영자 대상 특화 PB센터 개점

최종수정 2007.08.31 09:58 기사입력 2007.08.31 09:58

댓글쓰기

KB국민은행은 31일 금융자산 30억원 이상의 거액 자산가들을 위해 특화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HNWI(High Net-Worth Individual) 전용PB센터 제1호점인 여의도 PB센터 개점식을 갖고 본격적인 영업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강정원 은행장을 포함한 임원, PB고객 등 내외 귀빈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의도 알리안츠타워 17층에서 개최됐다.

KB국민은행의 20번째 PB센터이자 제1호HNWI전용 PB센터인 여의도 PB센터는 기존의 PB센터에서 제공하는 종합자산관리서비스는 물론이고 연금자산 운용 및 관리를 통해 생애전반을 아우르는 재무설계, 상속이나 유산관리 등의 가계자산관리, 해외투자 상담 서비스까지 제공한다.

거래고객을 위한 상품으로는 사모펀드, 헷지펀드, 구조화펀드, 파생상품 연계 복합 투자상품,재산신탁 등 일반PB센터 대비 특화 상품이 준비돼 있다.

특히, 기존에 전체 PB 센터가 공용으로 자문그룹을 운영하던 것에서 탈피, 세무사와 부동산 전문가, 재무 분석사 등을 상주시켜 프라이빗 뱅커와 각 분야별 전문가 자문그룹이 팀 단위로 한 명의 고객을 공동 관리하는 전담 자문그룹을 운영한다.

이를 통해 사업승계나 상속, 자산관리 등의 서비스를 한층 더 강화해 제공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기업체 CEO, 임원들을 위한 회계, 재무, 유동성 자금 관리서비스, 세무, 부동산 신탁 컨설팅, 수탁관리 서비스 등 비즈니스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미래의 CEO가 될 고객자녀를 위한 리더십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해외 명문대학과 제휴를 맺고 CEO로서 갖춰야 할 경영관련 기초교육과 리더십 소양교육을 받고 글로벌 기업을 탐방하며 해당기업 CEO를 직접 만나 강연을 듣는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한성석 여의도PB센터장은 "글로벌 PB브랜드와의 경쟁에 대비해 내부 공모 등을 통해서 역량있는 전문가들을 확보했다. 최상위그룹의 고객들인 만큼 모든 서비스를 한 분 한 분의 특성에 맞는 맞춤식으로 제공하게 될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올해 안에 1개의 HNWI PB센터를 추가로 개점하는 등 내년까지 HNWI PB센터를 포함, PB센터를 총 31개까지 늘릴 계획이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오프라인 사주를 온라인으로!

  • 나의전성기는 언제? 사주를 알면 인생이 보인다.
  • 이 사람과 어때요? 연인, 친구, 상사와 궁합보기
  • 대운을 내것으로! 좋은 번호가 좋은 기운을 가져옵니다.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