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KT&G, 시가엽 함유담배 '보헴 시가' 출시

최종수정 2007.08.26 10:45 기사입력 2007.08.26 10:41

댓글쓰기

   
 
국내시장에 시가엽이 함유된 새로운 담배가 선보인다.

KT&G는 담배의 새로운 장르의 구축을 통한 시장경쟁력 강화를 위해 시가엽이 함유된 담배를 국내 처음으로 개발하고 29일 전국에서 동시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시가엽이 함유된 새 제품의 이름은 '보헴 시가(BOHEM CIGAR)'이며 맛의 강도에 따라 타르 1mg형(보헴 시가 NO.1)과 6mg형(보헴 시가 NO.6) 2가지가 1갑당 2500원에 선보인다.

시가는 보통의 궐련형 담배와는 달리 시가용 잎담배 고유의 깊은 향을 음미하기 위해 담뱃잎을 썰지 않고 통째로 말아서 만든 담배로 전 세계적으로 시가엽은 쿠바, 도미니카, 필리핀, 인도 등 적도지방을 중심으로 극히 제한된 지역에서만 생산되며 생산량 또한 매우 적다.

'보헴 시가'는 자유로움의 대명사인 '보헤미안(Bohemian)'의 '보헴'과 시가엽이 함유된 제품이라는 의미의 '시가'를 합한 것이다.

'보헴 시가'는 84mm 레귤러형으로 황색종 등 일반 궐련형 담배의 원료잎에 토스트(toast)된 쿠바 등 중남미산 고급 시가엽 30%를 배합해 만들었으며 자극성분을 감소시키는 신기술의 탄소필터를 적용해 시가 고유의 향이 가미된 깊고 풍부한 담배맛을 구현토록 한 것이 최대 특징이다.

패키지 또한 기존 제품과 차별화해 일반 유기농제품의 포장지로 사용하는 Kraft지를 담배에서는 처음으로 사용하고 시가엽의 원산지를 나타내는 남미 지도를 그려 넣어 시가엽 함유제품의 특징과 이미지를 젊고 세련되게 표현했다.

KT&G는 "시가 고유의 특성에 착안, 기존 일반형 담배에 시가엽이 결합된 담배를 국내 최초로 개발해 새로운 장르의 시장 창출을 통한 고객만족과 시장지배력 강화를 꾀하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은용주 기자 yong@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TODAY 주요뉴스 "유서 썼다" 고백한 박하선 "부모님이 모르는 부분 세세하게 적어" "유서 썼다" 고백한 박하선 "부모님이 모르는 ... 마스크영역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