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북]새책-굿바이 중산층 외

최종수정 2007.08.24 15:58 기사입력 2007.08.24 15:58

댓글쓰기

   
 
◆굿바이 중산층
주우현 지음/비전코리아 펴냄/1만원
봉급생활자인 대한민국 중산층들에게 현재와 미래를 위한 효율적인 재테크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 첫째 무조건 절약하라. 둘째 계획을 세워서 꾸준히 모아라. 셋째 적은 금액이라도 보장성 보험에 가입하라 등 이 지침의 바탕위에 종자돈을 마련할 것으로 충고한다. 또 은퇴 후의 삶을 풍요롭게 꾸려가기 위해서 준비가 필요하다고 강조한다.

◆팀장의 심리학
이현주 지음/원앤원북스 펴냄/1만3000원
팀원은 자기 업무만 열심히 하면 되지만 팀장은 개별 업무와 더불어 팀원들을 아우르며 업무 효율을 높여야 하는 책임을 갖고 있다. 저자는 팀장에게 필요한 커뮤니케이션 방법론과 현장의 사례를 적절히 조화해 팀원 관리의 원칙과 실질적인 노하우를 알려준다.

◆부자들의 경제기사 읽는 법
공도윤 지음/좋은책만들기 펴냄/1만5000원
저자는 '경제신문'은 가장 쉽게 접할 수 있는 경제교과서라며 부자가 되길 원하는 사람은 반드시 읽어야 한다고 강조한다. 경제신문의 행간을 읽어내는 능력에서 부의 차이가 생긴다는 것. '부동산 기사 읽는법' '증권기사를 읽으면 경제의 흐름이 보인다' 등 경제기사별 행간 분석 노하우를 소개한다.

◆우리회사 전략기획서
 가메이 도시로 지음/김은하 옮김/ 더난출판 펴냄/1민2000원
 전략기획의 기본 원리와 전략적 사고 과정을 다룬 책이다. 저자는 다년간의 컨설팅 경험을 토대로 전략기획의 방안을 소개한다. 특히 전략기획이란 조직이 어떤 일을 하느냐가 아니라 미래에 어떤 조직이 돼야 하는가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다고 강조한다.

◆자본주의 소나타
김학은 지음/월간에세이 펴냄/1만2000원
연세대 경제학부 교수인 저자가 1995년말부터 올해 4월까지 매달 '월간 에세이'에 연재한 글을 묶었다. 딱딱한 경제서나 경제 이론서가 아니다. 경제와 돈의 원리에 대해 가장 쉽고 재미있게 설명하는데 초첨이 맞춰져 있다.

◆열정
리우창핑 지음/정세경 옮김/비즈니스맵 펴냄/9000원
중국인 저자가 지은 자기계발 우화 책이다. 온갖 역경을 극복하고 신비한 물 '성수(聖水)'를 찾아나선 '하우'라는 이름의 어린 까마귀 얘기를 통해 열정을 갖고 노력하면 성공할 수 있다는 교훈을 제시했다.

◆세계화, 전 지구적 통합의 역사
나얀 찬다 지음/유인선 옮김/모티브북 펴냄/2만5000원
세계화의 4대주역인 무역상ㆍ선교사ㆍ전사ㆍ탐험가 등을 통한 세계화의 역사를 통찰하고, 오늘날 세계화의 다양한 양상과 문제점들을 제시했다.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오프라인 사주를 온라인으로!

  • 나의전성기는 언제? 사주를 알면 인생이 보인다.
  • 이 사람과 어때요? 연인, 친구, 상사와 궁합보기
  • 대운을 내것으로! 좋은 번호가 좋은 기운을 가져옵니다.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