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다스텍, 몽골 현지 비즈니스 본격 진출

최종수정 2007.08.24 14:14 기사입력 2007.08.24 14:14

댓글쓰기

다스텍이 몽골에서의 씨큐리티 보안 비즈니스를 본격화한다.

다스텍은 2007년 8월 22일 SK C&C사의 몽골 현지 법인인 SKY C&C사와 씨큐리티 시스템관련의 상호 긴밀 업무 협조 관한 MOU를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MOU는 SKY C&C사가 향후 몽골에서 추진하는 IT 센터 건립등 SOC를 구축하는데 관련된 일련의 보안 시스템을 다스텍이 협조 제공하는 내용의 것이 주요 골자이다.

이번 MOU 체결로 다스텍은 몽골 지역에 CCTV 보안 시스템과 보안 로봇, 권총 및 무기류 탐지 시스템 공급이 가능하게 된다.

다스텍은 이 제품들이 실제 몽골의 대통령궁과 공항등에 이미 공급됐고 향후 각종 관공서는 물론 몽골의 최고급 호텔등에 구축됨으로써 몽골 전역으로 공급 확산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다스텍의 황형재 대표는 "몽골 진출을 모색하고 있는 가운데 그간 이미 몽골에서 자리 매김을 확고히 하고 있는 SKY C&C사와 체결해 회사의 발전에 다각도로 기대된다"며 "몽골 진출의 교두보가 마련됐다"고 밝혔다.

이번 MOU를 기점으로 다스텍이 몽골 내에서 일차 프로젝트에 해당하는 그 매출 규모가 300만불에 달할 것으로 회사측은 내다보고 있으며, 이는 다스텍의 지난해 매출의 30%에 해당한다.

한편 지난 달 설립된 다스텍, 다코웰의 몽골 현지 법인인 M.DAL.을 통해 이번 시큐리티 보안 사업 뿐 아니라 이미 업무 제휴를 맺고 진행중인 대성그룹과의 태양광을 이용한 사막 녹지화 사업도 추진할 예정이다.

다스텍은 24일 오후 2시13분 현재 전일대비 45원(1.55%) 오른 1945원에 거래되고 있다.

김지은 기자 jekim@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오프라인 사주를 온라인으로!

  • 나의전성기는 언제? 사주를 알면 인생이 보인다.
  • 이 사람과 어때요? 연인, 친구, 상사와 궁합보기
  • 대운을 내것으로! 좋은 번호가 좋은 기운을 가져옵니다.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