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한중수교 15주년/오리온]'중국인들의 좋은 친구, 하우리여우'

최종수정 2007.08.24 11:56 기사입력 2007.08.24 11:31

댓글쓰기

   
 
중국 초코파이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오리온 초코파이'.

중국에서 오리온은 '좋은 친구'로 통한다.

중국 파이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오리온 초코파이'의 중국 내 브랜드가 바로 좋은 친구라는 뜻의 '하우리여우(好麗友)'이기 때문이다. 중국 내에서 오리온 초코파이는 결혼식에 답례품으로 등장하는 명품이다.  

1995년 오리온식품유한공사를 설립했으며, 이듬 해 생산공장 건설에 들어가 1997년 5월 북경 하북성 랑방 개발구에 초코파이 공장을 준공했다. 97년 중국 상해에 오리온식품상해유한공사를 설립한 오리온은 2002년 종합제과공장을 완공했다.  

중국에서 오리온은 이제 초코파이 뿐 아니라 껌류, 기타 파이류, 비스킷 등 점차 제품군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특히 지난해 7월 오리온의 중국 스낵사업 현지법인인 오리온스낵은 하북성 랑방 개발구 내에 스낵공장 준공식을 갖고 본격적인 생산체제에 돌입했다. 

오리온은 지난 해 중국시장에서 1억2500만 달러(약 120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국내 제과사 중 최고 매출액이다. 중국시장에서 오리온 매출신장의 주인공은 '오리온 초코파이'. '오리온 초코파이'는 중국 파이시장에서 70% 가까운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다.  

오리온은 국내 식품기업들이 국내 시장에 안주해 있던 1980년대 말부터 중국 시장의 가능성을 내다봤다. 오리온은 1992년 북경에 현지사무소를 개설, 중국 대륙 공략을 위한 첫 발을 디뎠다. 

오리온은 중국 내에만 3개의 현지법인과 3개의 생산시설을 갖추고 중국 시장 개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구경민 기자 kkm@newsva.co.kr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오프라인 사주를 온라인으로!

  • 나의전성기는 언제? 사주를 알면 인생이 보인다.
  • 이 사람과 어때요? 연인, 친구, 상사와 궁합보기
  • 대운을 내것으로! 좋은 번호가 좋은 기운을 가져옵니다.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