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英 2분기 기업투자 0.8% 증가

최종수정 2007.08.24 11:04 기사입력 2007.08.24 11:00

댓글쓰기

기업투자 붐에도 부진한 투자...ONS 현 상황 반영 수정치 발표할듯

영국이 최근 투자 붐에 불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2분기 기업투자가 0.8% 증가하는 데 그친 것으로 나타났다. 

영국의 2분기 기업투자가 전분기대비 0.8% 증가했다고 국가통계국(ONS)의 자료를 인용, 영국 일간지 인디펜던트가 2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같은 기간 서비스 영역의 부진으로 기업지출은 감소했다. 또한 제조투자 역시 5.7% 감소해 4개 분기만에 첫 마이너스 증가율을 기록했다고 신문은 전했다.

제조부문 가운데 특히 장비와 금속사업부문의 자본지출이 부진했다. 두 부문의 자본지출은 각각 14%, 17% 감소했다.

이같은 부정적인 수치는 기업들의 전망이 낙관적이라는 영국산업연행(CBI) 조사와 반대되는 결과다.

시티 유로피안 이코노믹스의 마이클 사운더스는 "자본 수익률이 높고 기업들의 투자 욕구도 강하다는 조사내용과 달리 상대적으로 기업투자가 부진한 것으로 나타나 의아하다"고 말했다.

그는 그러나 " ONS 통계자료가 수정되는 경우가 종종 있고 이번에도 새로 수정치를 발표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현 자료로 최근 투자붐이 잘못됐다고 판단하는 것은 성급하다"고 설명했다.

한편 지난해에는 3분기 투자가 8년래 최고치인 13%까지 오르는 등 투자가 평균 3% 증가한 데 반해 올해 1분기 기업투자는 0.6% 감소했다.

손현진 기자 everwhite@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오프라인 사주를 온라인으로!

  • 나의전성기는 언제? 사주를 알면 인생이 보인다.
  • 이 사람과 어때요? 연인, 친구, 상사와 궁합보기
  • 대운을 내것으로! 좋은 번호가 좋은 기운을 가져옵니다.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