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금감위, 김대평 신임 부원장 임명

최종수정 2007.08.24 10:45 기사입력 2007.08.24 10:45

댓글쓰기

금융감독위원회는 24일 김대평 금융감독원 부원장보를 부원장으로, 양성용 금융감독원 기획조정국장을 부원장보로 임명했다.

이날 취임후 첫번째 금감위를 주재한 김용덕 위원장은 "김대평 부원장보는 고졸이지만 은행과 비은행권을 두루 경험해 업무 전문성이 탁월하며, 부동산 담보대출에 대한 리스크에 선재적으로 대응한점을 높이 평가해 부원장에 임명했다"고 밝혔다.

또 "양성용 부원장보는 감독업무를 오래 수행해 전문성을 인정받아 왔으며, 전체적인 시각에서 업무 조정 역할을 무난히 수행한점을 감안했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앞으로 승진및 전보등 인사 요인이 있을 경우 출신성분에 상관 없이 조직에 대한 기여도와 업무 능력을 우선시 하는 관행이 자리잡도록 하겠다"고 설명했다.

김대평 신임 부원장은 1969년 부산상고를 졸업한후 한국은행에 입사해 금융개선국, 검사통할국등을 거쳐 1999년 부터 금융감독원의 비은행검사국과 은행검사국에서 업무를 수행해 왔다.

양성용 신임 부원장보는 1973년 서울고등학교를 졸업, 서울대학교 농경제학과를 거쳐 1977년 한국은행에 입사했다. 2002년 부터는 금융감독원에서 업무를 수행하며 은행검사국장과 신용감독국장을 역임했다.

안승현 기자 zirokool@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오프라인 사주를 온라인으로!

  • 나의전성기는 언제? 사주를 알면 인생이 보인다.
  • 이 사람과 어때요? 연인, 친구, 상사와 궁합보기
  • 대운을 내것으로! 좋은 번호가 좋은 기운을 가져옵니다.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