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농심, '건면세대(健麵世代) 청국장' 출시

최종수정 2007.08.24 10:39 기사입력 2007.08.24 10:36

댓글쓰기

   
 
농심은 '건면세대(健麵世代)'에 웰빙 개념에 맞는 고유의 전통음식 청국장을 접목한 '건면세대 청국장'을 다음달 1일부터 판매할 예정이라고 24일 밝혔다.

'건면세대 청국장'은 한국 전통의 청국장과 멸치국물이 조화를 이룬 구수하고 진한 청국장 찌개의 맛을 재현했다. 특히 묵은지, 호박, 표고버섯 등이 어우러진 푸짐한 건더기가 한층 입맛을 돋군다.

'건면세대 청국장'은 면의 논프라잉(Non-frying) 방식과 스프의 지오드레이션(Zeodration)공법으로 이뤄진 웰빙시대에 맞는 농심의 새로운 건면 제조방식인 Neo공법으로 만들어졌다.

'건면세대 청국장'은 논프라잉 공법을 이용해 면을 기름에 튀기지 않았다. 또한 원재료의 맛과 향은 유지시켜주고 수분만을 배출하는 새로운 스프공법인 지오드레이션기술을 이용해 스프를 만들어 원재료의 맛과 향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면은 기름에 튀기는 공정 없이 고온의 열풍으로 장시간 건조하여 면발이 쫄깃하면서도 부드러워 식감이 좋다. 지방이 적어 고유의 깔끔한 맛이 나며, 뒷맛이 개운한 것이 특징이다.

또, 건면 특유의 쫄깃한 식감을 지니면서도 복원력을 최대화하기 위해 고온고풍속의 건조와 저온저풍속의 건조방법을 적절히 혼합해 사용했다.

농심 관계자는 "'건면세대 청국장'은 '건면세대'의 웰빙라면 컨셉과 청국장의 전통 건강식 이미지가 만나 그 맛은 물론 브랜드 이미지에 있어서도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했다.

한편, 농심은 '건면세대 청국장' 출시에 맞춰 대대적인 광고와 소비자 판촉행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구경민 기자 kkm@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