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연강재단, 과학교사 일본 견문록 발간

최종수정 2007.08.24 10:31 기사입력 2007.08.24 10:27

댓글쓰기

24일 츨판기념회 열어

두산그룹 산하 학술문화재단 연강재단(이사장 박용현)이 제1회 과학교사 해외학술시찰에 참가했던 교사들의 체험담을 한데 엮은 '일본 과학 교육 견문록'을 발간했다. 출판기념회는 24일 소피텔 엠버서더 호텔서 열린다.
 
재단은 지난 1월 '2006년 올해의 과학교사상' 수상자를 대상으로 제1회 과학교사 해외학술시찰을 실시했다. 과학교사들이 선진 과학기술을 직접 체험함으로써 자라나는 학생들에게 과학에 대한 흥미를 높이자는 취지다.
 
책에는 국내외 첨단과학시설에 대한 참가교사들의 생생한 체험담과 일본 내 각종 과학시설과 박물관에 대한 정보가 가득하다. 창원 두산중공업, 두산인프라코어, 두산엔진 등 두산의 과학산업기술이 집약된 기계단지와 일본 치바 및 동경지역의 과학관, 산업종합기술연구소, 우주항공연구센터 등의 방문기도 실렸다.
 
올해의 과학교사상은 창의적인 과학교육을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의 과학성취도와 창의력 신장, 흥미도 제고를 위해 노력한 과학교사에게 주는 상으로 2003년에 제정됐다.
 
박 이사장은 축사를 통해 "과학교사의 눈으로 본 국내외 과학산업시설에 대한 날카로운 통찰과 다양한 정보가 돋보인다"고 하면서"과학교사 해외학술시찰과 견문록 발간을 매년 정례화해 국내 과학 부흥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우경희 기자 khwoo@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오프라인 사주를 온라인으로!

  • 나의전성기는 언제? 사주를 알면 인생이 보인다.
  • 이 사람과 어때요? 연인, 친구, 상사와 궁합보기
  • 대운을 내것으로! 좋은 번호가 좋은 기운을 가져옵니다.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