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SBS,지주사 전환...'차원이 다르다'

최종수정 2007.08.24 07:55 기사입력 2007.08.24 07:55

댓글쓰기

키움증권은 24일 SBS의 지주사 전환이 여타 그룹의 지주사와는 차원이 다른 기업가치 상승을 가져올 것이라고 밝혔다.

미디어 홀딩스에 대한 외국인 투자로 향후 외국 미디어 그룹과의 전략적 제휴 등이 기대된다는 것이다. 투자의견 '매수'에 목표주가 9만원 유지.

손윤경 애널리스트는 "여타 기업들이 지주사 전환으로 평가받는 가치는 소유경영 분리에 따른 투명경영 및 보다 분명해진 보유 자산가치를 새롭게 인정받는 정도"라며 "SBS의 지주사 전환은 비용 감소와 더불어 외국인 투자에 따른 근본적 체질 개선을 이끌 수 있다"고 분석했다.

SBS의 지주사 전환으로 ▲그동안 지상파와 자회사의 독립으로 뉴미디어 회사들이 지상파부문의 자회사로 있음으로 인해 발생했던 비용의 감소가 가능할 것이며 ▲미디어홀딩스에 대한 외국인 투자가 가능해짐에 따라 뉴미디어 부문에서 추가적 사업기회가 생길 수 있기 때문이라는 설명이다.

현재 방송법상 외국인이 지상파 사업자인 SBS의 주식을 소유할 수 없지만 기업분할후 지주회사인 미디어홀딩스에 대해서는 투자가 가능하게 된다. 

그는 "외국인 투자가 단순히 주식의 수급개선을 넘어 현재로서는 불가능한 외국 미디어 그룹과 제휴를 통한 사업 확장 등으로 근본적 체질 개선을 이끌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SBS가 오랫동안 지주사 전환을 준비해온 만큼 지주사 전환 이후 경영전략은 이미 세워져 있을 것이라고 판단했다.

김재은 기자 aladin@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오프라인 사주를 온라인으로!

  • 나의전성기는 언제? 사주를 알면 인생이 보인다.
  • 이 사람과 어때요? 연인, 친구, 상사와 궁합보기
  • 대운을 내것으로! 좋은 번호가 좋은 기운을 가져옵니다.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