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LG생활건강 상해에서 R&D세미나 개최

최종수정 2007.08.23 14:25 기사입력 2007.08.23 14:22

댓글쓰기

LG생활건강은 23일부터 25일까지 상해 하얏트 호텔에서 연구개발(R&D) 부문 우수 인력을 채용하기 위한 R&D세미나를 개최한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LG생활건강 R&D세미나에는 서류심사와 직무적성 테스트, 그리고 임원 면접을 거쳐 합격한 화학, 화공, 약학 관련 전공 대학원생 25여명이 참가한다.

참가자들은 2박3일간 LG생활건강의 중국사업 및 상해 유통시장을 둘러보는 한편, 팀별로 신제품 개발 프로젝트를 연구해 발표한다. 실제 연구진들이 함께 참가하는 이 프로젝트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후보자들은 LG생활건강의 신입 연구원으로 채용된다.

LG생활건강은 이처럼 실무진들이 함께 참여하는 차별화된 채용 프로그램을 통해 신입사원을 선발하고 있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초단기 퇴사자가 늘어나는 요즘 추세에서, 기존 직원들과 잘 융화되면서 회사의 비전에 동참할 수 있는 인재를 채용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LG생활건강은 이러한 채용방식을 도입한 후, 신입사원 이탈이 현저히 줄고 임직원 만족도가 높아지는 성공을 거뒀으며, 지난해에는 R&D세미나를 통해 입사한 연구원들은 한 명도 퇴사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구경민 기자 kkm@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