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투교협, 2007년 투자자교육 워크샵 개최

최종수정 2007.08.23 10:49 기사입력 2007.08.23 10:49

댓글쓰기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투교협)는 출범 2주년에 맞춰  24일부터 1박2일 일정으로 부산에서 '2007 투자자교육 Workshop' 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워크샵에는 금감원, 증권업협회 등 9개 회원기관, 자문위원단, 8개 지역협의회 의장·운영위원 등 전국에서 70여명의 투자자교육 전문가가 모여 자본시장통합법 제정 등 새로운 금융환경변화에 대비하는 국내 투자자교육의 발전방향을 모색하고 그 간의 투자자교육사업 평가와 향후 사업계획 등에 대해 논의한다.

제1부는 황건호 의장의 개회사에 이어 경희대 김근수 교수가 '자본시장통합법과 투자자교육'을 주제로 강연하며 바람직한 선진 투자문화 정착을 위한 투자자교육 전략 등을 재점검한다.

제2부는 충북지역협의회에서 '투자자교육 사례'를 발표하고 지역협의회별 분임토의를 거쳐 서울대 윤계섭 교수가 공동토의를 진행, 지역실정에 맞는 투자자교육 활성화 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다.

투교협 관계자는 "급변하는 금융환경변화에 대응하는 투자자교육 선진화 전략을 새롭게 마련할 것"이라며 " 지역투자자교육 네트워크를 체계적으로 구축해 투자자 교육의 현지화를 도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재은 기자 aladin@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