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롯데홈쇼핑, 공동 가족나눔 캠페인에 5억원 후원

최종수정 2007.08.23 11:15 기사입력 2007.08.23 11:11

댓글쓰기

롯데홈쇼핑은 전문사회복지단체 굿네이버스와 22일 롯데홈쇼핑 본사에서 가족나눔 캠페인 '미소가(美笑家)프로젝트' 협력사업을 체결하고 5억원의 후원금을 기탁키로 약정했다고 23일 밝혔다.

가족나눔 캠페인 '미소가(美笑家)프로젝트'는 '나눔의 아름다움(미, 美), 나눔의 즐거움(소, 笑), 나눔을 함께 하는 가족(가, 家)'이라는 뜻을 담고있다.

롯데홈쇼핑과 굿네이버스는 아동기부터 나눔교육 참여를 통해 우리 학생들에게 글로벌한 사고와 나눔문화를 심어주고,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가족 단위 나눔 프로그램을 개발하고자 이번 프로젝트를 기획했다.

전국 1200여개 학교 약 백만명의 초·중·고 학생과 그 가족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젝트는 9월 초, 알리미 행사를 시작으로 엄마와 자녀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나눔교육 컨텐츠를 개발해 온오프라인에서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 미소 포인트 기부 등을 통해 온라인 상에서 간접적으로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롯데홈쇼핑은 이번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오는 10월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가족 걷기대회 및 사랑, 나눔, 기부를 주제로 한 그림 축제 등을 실시한다.

롯데홈쇼핑 관계자는 "가족나눔 UCC 공모전, 가족 해외 자원봉사, 빈곤 체험 캠프 등 다채롭고 유익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구경민 기자 kkm@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