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장 전 대표, 민주당 중심 후보통합 통해 대선 승리 다짐

최종수정 2007.08.23 10:19 기사입력 2007.08.23 10:15

댓글쓰기

민주당 장 상 전 대표는 23일 "민주당의 대통령 후보가 돼 민주당 중심의 후보통합으로 반드시 대선승리를 이뤄내겠다"며 대선출마를 선언했다.

장 전 대표는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당원과 지지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출마선언식을 갖고 "민주당 없는 대통합은 알맹이 없는 껍데기에 불과하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민주당은 50년 정통야당의 혈맥을 계승하고 있지만 대통합민주신당은 과거 열린우리당의 실패를 반복하고 있다"며 "신당은 국정실패의 주역들에게 아무런 책임을 묻지 못했다"고 말했다.

장 전 대표는 "대통합은 무원칙 통합이 아니라 진정성이 담보된 화학적 통합이 돼야 한다"며 "민주, 평화, 개혁, 미래세력의 대통합이 시대적 과제이고, 민주당이 그 중심에 서야 대선에서 승리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가장 중요한 시대정신은 경제성장과 국민통합"이라며 남북경제공동체 구축, 10년이내 수출 1조 달러 시대 개막, 정부규제 철폐, 국가청렴도 세계 10위권 진입, 공교육 강화, 지속가능한 환경정책 추진 등 정책을 제시했다.

양규현 기자 khyang@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