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펀드 전성시대] 동양종금증권/동양 글로벌 IPO 뉴스탁 주식 자1호

최종수정 2007.08.23 10:58 기사입력 2007.08.23 10:58

댓글쓰기

기업공개·신규상장 주식에 80% 투자

'동양 글로벌 IPO 뉴스탁 주식 자1호'는 역동적인 성장성을 보이고 있는 전세계의 최초 기업공개 예정주식(IPOs)과 신규 상장 주식(NLCs)에 펀드 총자산의 80%이상을 투자하는 주식형펀드이다.

'동양 글로벌 IPO 뉴스탁 주식 자1호'는 특정지역에 한정하지 않고 전세계의 선진시장과 이머징마켓에 고루 투자한다.

투자대상 국가별 비중으로는 선진시장에 약 60%(하이테크 기업, 분할상장 기업 등), 이머징마켓에 약40%(민영화 예정기업 및 성장기 진입 신생기업)수준으로 투자해 전 세계 약30여개 국가에 분산투자할 예정이다.

포트폴리오는 약 50종목을 동일종목으로 구성한 뒤 일정기간이 지나면 가장 오래 보유한 종목을 매도하고 신규기업공개 종목을 편입하는 방법으로 구성된다.

다만 최초 설정시에는 신규 상장 주식(NLCs) 위주로 구성한 후 기업공개주식(IPOs)을 지속적으로 편입할 예정이다.

또한 유동성 확보를 위해 시가총액이 20억달러(US)가 넘는 종목에만 투자한다. 

이 펀드의 특징으로는 이처럼 글로벌 IPO주식에 투자한다는 차별화된 투자성과 주요 투자은행들과의 거래관계에 의한 발행시장에서 기관투자기관의자격으로서 개인투자자보다 청약배정의 우위를 확보할 수 있다는 장점, 그리고 글로벌시장 투자시 계좌개설, 송금, 환전 등의 비용이 절약되는 등의 낮은 거래비용을 들수 있다.

이와 같이 이 펀드는 전세계 기업공개주식(IPO)과 신규상장주식(NLC)에 분산투자해 기존의 다른 투자자산군들과 차별화된 위험-수익률 구조를 가지고 있는 기업공개주식(IPO)들의 독특한 성과와 이에 따른 추가이익을 얻으려는 개인 및 법인 고객분들에게 적합한 상품이다.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