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펀드 전성시대] 대우증권/KTB 마켓스타 주식형 펀드

최종수정 2007.08.23 10:58 기사입력 2007.08.23 10:58

댓글쓰기

1년 운용성과 60%...수익률 상위그룹

대우증권은 증시의 '큰 별'이 될 가능성이 높은 종목에 집중 투자하는 'KTB 마켓스타 주식형 펀드'를 판매하고 있다.

이 펀드는 전체 자산의 60% 이상을 주식에 투자하는 성장형 펀드로 실적 호전 및 이익 증가기업에 중장기로 투자해 장기적으로 시장대비 높은 수익률을 추구한다.

단 시장 국면별 섹터 배분을 통한 수익률 변동성 최소화로 시장 하락에도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유지한다는 전략을 가지고 있다.

업황이 호전되고 있는 업종 대표주와 실적 호전주에 투자비중을 높게 유지하고 있으며 섹터별, 기업별 이익 모멘텀 변화에 따른 탄력적인 포트폴리오 변경에 초점을 맞춰 운용 중이다.

KTB자산운용이 운용을 맡고 있다. 

2007년 8월 20일 현재 최근 1년 운용성과는 60.32%로 벤치마크 대비 30% 이상을 상회하는 우수한 수익률로 국내 주식형 펀드 중 최상위 그룹에 속해 있다.

'2006년 한국 펀드 대상'의 '국내일반주식펀드 부문 우수펀드'로 선정된 바 있으며, 신규 투자자금이 지속적으로 유입되고 있다.

'KTB 마켓스타 주식형 펀드'는 고객의 투자자금 및 투자 취향에 따라 수수료를 달리하는 종류형 펀드로서 선취 수수료 1.0% 징구 후 환매수수료 부담이 없는 Class C형과 선취 수수료를 부담하지 않고, 90일 이전에 환매할 경우 이익금의 70%를 환매수수료로 부과하는 Class A형 이 판매되고 있다.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