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펀드 전성시대] 우리투자증권/슈로더 이머징 워너스 펀드

최종수정 2007.08.23 10:58 기사입력 2007.08.23 10:58

댓글쓰기

이머징마켓 상위 6개국·8종목 투자

우리투자증권은 이머징마켓 중에서 상승잠재력이 높고 밸류에이션이 양호한 시장에서 우량종목에 분산투자하는 '슈로더 이머징 위너스 펀드'를 3월 26일부터 판매하고 있다.

이 상품은 이머징마켓 국가들 중 슈로더 고유의 종목분석모델을 통해 선별된 시장전망이 가장 유망한 상위 6개 국가의 주식시장에서 각 국가별로 가장 좋은 성과가 예상되는 8개 이내의 종목에 분산투자하며 시장상황에 따라 국가별ㆍ종목별 전망을 점검해 상위 6개 국가 및 투자종목을 교체할 수 있다.

선택된 상위 6개국 이외의 국가에서 추가적인 성과가 기대될 경우에는 펀드 투자수익률 극대화 차원에서 종목별 분산투자가 추가로 가능하다.  

시장 전망에 따라 주식ㆍ채권ㆍ현금 간 자산배분을 통해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으며 우량채권 및 유동성 자산에는 각각 최대 30%까지 투자할 수 있다.

국내에서 설정된 해외투자펀드이기 때문에 수익에 대해 비과세가 적용되며, 자체적인 환헷지를 통해 환율변동 위험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 펀드는 특히 국내외 시장 상황 및 고객의 투자성향에 맞는 최적의 펀드를 분기별로 선정해 고객들에게 추천하고 있는 우리투자증권의 '베스트 컬렉션 펀드'(3분기)에 속하는 8개 펀드 중의 하나이다.

우리투자증권 관계자는 "수많은 이머징마켓들 중에서 시장전망이 가장 유망한 상위 6개국을 선정한다는 점이 매력적이며, 이머징마켓에 관심은 있으면서도 어느 국가에 투자해야 할 지 고민하는 투자자들에게 적합한 상품이 될 것"이라고 소개했다.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