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펀드 전성시대] 메리츠증권/e-일등기업 주식형

최종수정 2007.08.23 14:24 기사입력 2007.08.23 14:20

댓글쓰기

온라인전용상품 업계 최저 수수료

메리츠증권은 업계 유일의 온라인전용 주식형펀드인 'e-일등기업 주식형'을 판매하고 있다.

이 펀드는 업종 내 최고의 경쟁력을 갖춘 일등기업 중심의 장기투자를 통해 시장수익률 이상의 수익률 창출을 목표로 하는 상품이다.

특히 온라인펀드 대부분이 특정 지수의 흐름을 따라 운용되도록 설계돼 있는 인덱스 펀드인 데 비해, 이 펀드는 우량주와 저평가 가치주에 투자하는 정통 주식형 펀드이다.

또한 이 펀드는 온라인 전용펀드 가운데 업계 최저 수준인 연 0.544%의 수수료로 고객의 수수료 부담을 줄인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펀드 운용 및 판매시의 비용요인을 제거한 것으로 장기 투자할 경우 수수료 비용을 고객의 펀드구매에 활용할 수 있어 수수료절감효과는 더욱 커진다.

펀드 포트폴리오는 업종 내 시장점유율, 시가총액, 경쟁력, 브랜드를 고려해 업종별로 선별한 일등기업과 시가총액이나 매출액이 1조원 이상인 시가총액 상위 대형주로 구성된다.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추세적으로 증가하거나 15% 이상의 ROE를 계속해서 유지하는 기업 또는 절대주가가 저평가 여부도 포트폴리오 편입의 기준이다.

메리츠증권 김극수 금융상품사업팀장은 "저평가된 기업을 발굴해 적정가치에 도달할 때까지 장기투자하는 가치투자전략으로 장기적 안정성과 고수익을 추구한다"며 "인터넷으로 매매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들의 접근성을 높임과 동시에 고객들에게 수수료 절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상품"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e-일등기업 주식형' 펀드 운용은 메리츠종금에서 담당하며 최소가입금액은 10만원, 가입유형은 임의식과 적립형으로 가능하다.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