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코딧 "중소기업 소모성자재 결제자금 보증"

최종수정 2007.08.23 09:30 기사입력 2007.08.23 09:27

댓글쓰기

MRO업체 서브원과 업무 협약 및 출연금 지원받아

코딧 신용보증기금(이사장 김규복)은 23일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서브원(대표이사 김태오)과 '중소기업 소모성자재(MRO) 구매 지원을 위한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출연 협약'을 체결하고 중소기업의 MRO 구매에 대한 전자상거래보증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코딧은 이번 협약에 따라 중소기업이 원부자재를 (주)서브원을 통해 구매할 때 필요한 담보나 결제자금을 전자상거래보증으로 지원하게 된다.

이에 따라 지금까지는 대기업에 국한됐던 MRO 서비스를 중소기업도 보다 저렴하게 활용할 수 있게 돼 원가절감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또 이번 협약에 따라 서브원은 반기별로 전자상거래보증 관련 매출액  5억원 초과분에 대해 약 0.35%를 코딧에 출연하기로 했다.
 
또 코딧은 이번 MRO 서비스에 대한 보증을 활성화시키기 위해 보증한도와 보증료를 우대 적용한다.

코딧 관계자는 "이번 협약 체결은 대기업 위주로 국한됐던 MRO 서비스를 중소기업으로 확대했다는 것에 가장 큰 의의가 있다"며 "서브원의 출연을 계기로 대중소기업이 서로 윈윈하는 새로운 상생협력 모델이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 MRO : 기업의 유지(Maintenance), 수선(Repair), 운영(Operation) 활동에 필요한 「소모성 자재」를 말함.

정선영 기자 sigumi@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