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충남 논산에 국방복합산업단지 들어선다

최종수정 2007.08.23 07:28 기사입력 2007.08.23 07:25

댓글쓰기

충남 논산시에 주거와 상업시설 등을 갖춘 '국방복합산업단지'(가칭)가 들어설 것으로 보인다.

충남도는 23일 " 논산시가 '국방의 메카'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132만㎡ 규모의 산업단지를 조성키로 하고 최근 타당성 조사 용역을 발주했다"고 밝혔다.

3군본부 등 군 관련기관이 밀집한 계룡시에서도 국방산단을 조성키 위해 적극 나섰으나 적합한 입지가 없어 사실상 포기한 것으로 알려졌다. 

도는 오는 11월 이 산업단지에 대한 타당성 조사 결과가 나오는 대로 기본계획설계, 산업단지 지정 등 행정적인 절차를 마친 뒤 2008년 말까지 공사를 끝내고 2009년부터는 분양에 들어간다는 방침이다.

산업단지에는 군수업체는 물론 아파트, 상업, 의료, 교육시설이 입주하게 된다.

도 관계자는 "육군훈련소가 위치한 논산시에는 주변에 한국군의 심장부인 계룡대가 있는 데다 인근 대전에 국방과학연구소와 한국항공우주연구원, 해양시스템안전연구소 등 정부출연연구기관, 군수 벤처기업이 자리 잡고 있어 산업단지 입지로 좋은 조건을 갖추고 있다"며 "이 사업에 계획대로 진행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쏟겠다"고 말했다. 

 김대혁 기자 kdh0560@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