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아토피, 중부발전과 함께 이겨 나가요!

최종수정 2007.08.23 07:14 기사입력 2007.08.23 07:10

댓글쓰기

환경재단과 'Free from Atopy' 환경캠프 개최

한국중부발전(사장 정장섭)은 환경재단(대표 최열)과 함께 22일부터 4박 5일간 충북 단양의 '한드미 마을'에서 아토피를 앓고 있는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자연으로 떠나는 Free from Atopy 캠프'를 개최한다.

이번 캠프에는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된 저소득층 가정의 초등학생 30명이 부모와 함께 참여하며 중부발전 사회봉사단과 환경재단이 행사 기간 동안 도우미로서 활동하게 된다.

캠프 프로그램으로는 아토피를 앓고 있는 아동의 심리상태 상담과 함께 한방의술을 통한 아토피 바로알기, 체질에 따른 치유방법 강의, 면역력 향상을 위한 아토피 감성 치유 놀이, 황토 천연염색, 숲 탐사 등 활동적인 프로그램도 시행될 계획이다. 

중부발전 관계자는 "올해부터 아토피 질환 어린이들의 치료를 유도하고 극복의지를 심어주고자 'Free from Atopy'를 사회공헌 특화사업으로 선정해 지난 6월 환경재단과 아토피 치료 지원을 위해 협약을 맺었다"며 "앞으로도 아토피맘 교실, 친환경 러브하우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환경재단과 함께 실시해 나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은용주 기자 yong@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