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SW진흥원, '공개SW 프로젝트 챌린지 2007' 부트캠프 개최

최종수정 2007.08.22 21:05 기사입력 2007.08.22 21:05

댓글쓰기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원장 유영민, 이하 SW진흥원)은 창의적인 공개 소프트웨어(SW) 프로젝트를 발굴하고 공개SW분야 개발인력 양성 및 저변 확대를 위해 '공개SW 프로젝트 챌린지 2007 대회' 참가자를 위한 '부트 캠프'를 진행한다.

부트 캠프는 올해 공개SW 공모전의 참가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개발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으로, SW진흥원이 한국정보통신인력개발센터(IHD)와 함께 오는 23일부터 24일까지 대전 소재 충남대에서 진행한다.

부트 캠프에는 삼성전자, SK C&C, LG CNS 등 이번 대회 후원기업 실무자가 직접 멘토로 참가해 생생한 현장 지식을 대회 참가자에게 전달하는 내용으로 진행된다는 점에서 더욱 뜻 깊은 자리가 될 전망이다. 실제 참가자들은 자신들의 멘토로부터 이번 대회에 출품할 작품들의 개발계획서에 대한 조언을 들을 수 있다.

SW진흥원은 후원 기관들이 필요로 하는 개발과제와 대회 지정과제를 연계 채택해 대회 참가자중 수상자에게 후원기업에 취업할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정호교 SW진흥원 단장은 "이번 대회는 공개 프로젝트 발굴은 물론 공개 SW인력 양성 및 SW개발 관련 기업의 인력부족 해소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연호 기자 dew9012@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