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패리스 힐튼 웜, "압축 파일 열지 마세요"

최종수정 2007.08.22 17:51 기사입력 2007.08.22 17:48

댓글쓰기

사진 보라는 문구로 유혹, 주의 요구돼

인터넷에 패리스힐튼 사진을 보여주겠다는 문구와 함께 신종 웜이 퍼지고 있어 사용자들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안철수 연구소는 22일 푸아스(Win32/Fuas.worm)라는 웜의 존재를 설명하며 메신저를 사용할 때 '패리스 힐튼 사진을 본 적이 있나?'의 현혹적인 문구를 주의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 웜은 문구와 함께 'Imagc157.zip' 파일을 통해 웜을 퍼뜨리고 있다.

연구소가 접수한 신고 건수는 21, 22일 양일에 걸쳐 10여 건. 

연구소는 이 웜에 감염되면 특정 IRC(Internet Relay Chat) 서버를 통한 원격 제어로 악의적 공격에 이용될 우려가 있다고 밝혔다.

내려받기 파일 실행 시스템 정보와 윈도 이용자 정보가 유출되고 윈도의 '보안센터' 기능이 강제 종료된다. 

이 웜은 메신저로 'Did you see this picture of Paris Hilton?', 'Hi, did you see this picture from our summer?','Look at this image!!!', 'Look how cute we look in this picture?' 등의 문구를 띄워 이용자가 웜파일을 실행하도록 유도한다.

연구소는 사진을 보라는 메시지를 받는 즉시 창을 닫는 것이 안전하다고 밝혔다.

유윤정 기자 you@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