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자원개발株, 일제히 하락반전으로 마감

최종수정 2007.08.22 15:35 기사입력 2007.08.22 15:35

댓글쓰기

코스닥의 자원개발주들이 장중 널뛰기 장세를 보이다 결국 일제히 급락세로 거래를 마감했다.

자원개발주들은 22일 전일 대체로 강세를 보였던것에 비해 이날 장 초반 부터 종목별로 상한가에서 하한가까지 큰 차이를 보였으나 장 막판 결국 대부분 하락반전해 약세로 돌아섰다.

이날 자원개발주의 대부격인 헬리아텍은 이틀연속 폭락의 늪으로 빠져들었다. 장중 내내 약세를 보이다 마감을 앞두고 11.64%나 하락해 3985원에 거래를 마쳤다.

또 장 초반 상한가로 치솟아 이틀연속 강세 기대감을 보이던 케이씨오에너지는 오후 들어 키움증권 창구를 통해 매도가 쏟아지면서 결국 하한가로 마감해 하루동안 천당과 지옥을 오갔다.

대규모 전환사채 전환물량 상장을 앞두고 개장과 함께 하한가로 내려 앉은 남애인터도 장중 내내 바닦을 벗어나지 못했으며, 페트로홀딩스, 지엔텍홀딩스, 모코코, 인네트, 모라리소스, 골든오일 등도 모두 하락세로 이날 장을 마감했다.

반면 사업영역 확대와 수익증대를 목적으로 대체에너지 연구업 등을 사업목적에 추가한 액슬론은 이날 상한가로 거래를 마치며 3일 연속 강세 행진을 이어가는데 성공했다.

안승현 기자 zirokool@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