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살고싶은 마을 만들기 포럼' 23일 워크숍

최종수정 2007.08.22 11:14 기사입력 2007.08.22 11:11

댓글쓰기

시민단체, 전문가 및 공무원들로 구성된 '살고싶은 도시를 향한 마을만들기 포럼(이하 마을만들기포럼)'이 8월 23~24일 이틀동안 한양대 게스트하우스(안산캠퍼스)에서 실무자 워크숍을 개최한다.

'마을만들기 포럼'은 NGO 학계 연구원 공무원 등 전문가들의 상호협력 및 교류의 장으로, 학습 토론 연구 등을 통해 살고싶은 도시만들기 시범사업의 정상 추진과 도시만들기의 조기정착을 유도하기 위한 학습 조직이다.

주민주도의 도시(마을)만들기에 대한 범국민적 공감대 형성이 미흡하고 행정 시민단체 전문가 등 다양한 주체를 연결시킬 수 있는 시스템이 부족하다는 인식하에 지난 5월 출범하게 됐다.

현재 마을만들기 포럼은 330여명의 일반회원과 시민단체 연구원 교수 등으로 구성된 34명의 전문위원이 활동하고 있다.

이번 워크숍은 주민참여형 도시만들기 사업의 추진 경험이 있는 일선 공무원이 현장 중심 강의로 진행하며 행사 프로그램 역시 시범사업을 직접 추진하는 일선 실무자들의 사례소개, 시민단체 및 전문가들과 지자체 공무원과의 토론 등으로 편성돼 있다.

마을만들기 포럼 홈페이지(http://forum.city.go.kr)에 접속해 국내.외 마을만들기 사례 등 관련자료를 공유할 수 있다.

고형광 기자 kohk0101@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