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이 약이 도우미] 대웅제약 '코큐텐 VQ

최종수정 2007.08.22 12:08 기사입력 2007.08.22 12:08

댓글쓰기

활력지수 상승...16개국 수출

대웅제약의 '대웅 코큐텐 VQ'는 국내 최초 고함량 코큐텐 브랜드로 30mg, 50mg, 100mg 세가지 종류가 있다.

'대웅 코큐텐 VQ'의 VQ는 'Vital(생명력, 활력)'과 'CoQ10'을 합쳐 만든 브랜드로 '대웅 코큐텐 VQ'를 통해 활력지수(VQ)를 상승시켜 활력 넘치는 생활을 제공한다는 의미를 갖고 있다.

특히 '대웅 코큐텐 VQ'의 원료는 국내 최초, 세계 두 번째로 합성 개발에 성공해 미국, 일본, 영국 등 해외 16개국에 수출하는 대웅 코큐텐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코큐텐은 인체의 모든 세포와 혈액에 존재하는 성분으로 성인병, 노화의 원인인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강력한 항산화 작용과 미토콘드리아 전자 전달계의 에너지 전달 과정에 근본적으로 관여하는 에너지 생성 작용을 한다.

심혈관계 질환, 당뇨, 파킨슨 질환 등과 같이 미토콘드리아의 기능이 질병의 원인에 관여하는 경우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편 코큐텐은 심장 질환, 고혈압, 퇴행성 신경질환, 피부노화, 비만 개선, 남성불임 개선 등의 효과가 입증되고 있으며, 최근에는 고지혈증 치료제인 스타틴계 약물복용 시 코큐텐의 섭취가 필요하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되고 있다.

최용선 기자 cys4677@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