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中 여성들이 열광하는 남성은?

최종수정 2007.08.22 08:37 기사입력 2007.08.22 08:33

댓글쓰기

ACWF, '우리시대의 남성 10명'발표

중국 여성들은 여성을 보호하고 약한자를 도울 줄 아는 남성을 최고의 남성으로 생각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전국여성연합(ACWF)이 최근 발표한 '우리시대의 남자(Men of Our Time)'의 평균 연령은 47.5세.  야오밍과 리우시앙과 같은 스포츠 대스타, 젊은 나이에 기업 회장을 맡은 소후닷컴의 장차오양과 왕이닷컴의 딩레이는 나오지 않았다.

대중에 있기있는 연예인이나 돈많은 기업가들이 '우리시대의 남자' 순위에 들었다고 생각한다면 당신이야 말로 진정 시대에 뒤떨어진 사람이라고 21일(현지시간) 차이나데일리가 보도했다.

중국정부 여성관료들과 9개 여성신문의 여기자들이 선정한 최고의 남성인 리종화(46세, 공항직원) 씨는 "여성의 보호를 우선시 하는 젠틀맨이 우리 사회에서 존경받고 있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유괴된 여성 180명을 구해낸 쉬화샨(48세, 경찰관)은 "여성들은 악에서부터 약자를 구해내는 영웅에 열광하는 경향이 있다" 고 말했다.

수상자로는 에이즈 감염으로부터 매춘부를 보호하기 위해 신약 개발에 힘쓴 연구원, 가정폭력을 당한 196명을 위해 쉼터를 운영한 정부관료, 해직된 200명의 여성을 고용한 기업가, UN 평화유지군에 지원한 부인을 위해 가정을 돌보며 적극 지지한 남성등이 뽑혔다.

박선미 기자 psm82@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