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CJ GLS, 농산물 연합물류 시작

최종수정 2007.08.22 07:25 기사입력 2007.08.22 07:21

댓글쓰기

   
 
CJ GLS는 21일 전라남도와 [농협RPC 연합물류 체계 구축 및 물류대행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진 왼쪽부터 이덕수 농협중앙회 전남지역본부장, 박준영 전라남도지사, 민병규 CJ GLS 대표이사, 박만선 농협RPC협의회장.
종합물류인증기업 CJ GLS가 농산물 경쟁력 제고를 위한 물류서비스 개선 시범사업을 실시한다.

CJ GLS는 지난 21일 전라남도와 '농협RPC(미곡종합처리장) 연합물류 체계 구축 및 물류대행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CJ GLS는 전라남도 지역 농협의 물류를 전담하게 됐으며 11월 1일부터 쌀 물류서비스에 들어간다.

전라남도는 농산물의 품목이 다양하고 유통조직들의 규모가 영세해 물류를 통합해 운영하기 어려운 점이 많았다. 

CJ GLS는 첨단 물류시스템을 도입해 농산물의 주문 및 판매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전국에 걸쳐있는 네트워크를 통해 정확하고 신속한 배송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전라남도는 지역 농협의 물류서비스를 시작으로 2008년 상반기에는 민간 생산업자의 쌀 물류서비스로 확대하고 2009년에는 전라남도 지역 주요 농산물에 대한 연합물류를 완성한다는 단계적 계획을 수립하고 있다.

이날 협약식에는 민병규 CJ GLS 대표이사, 박준영 전라남도지사, 이덕수 농협중앙회 전남지역본부장 및 도내 지역농협조합장, 시군 관계자 등 60여명이 참석했다.

노지선 기자 blueness00@newsva.co.kr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