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다시 뜨는 보험상품] ING 생명 - 라이프케어 장기간병보험

최종수정 2007.08.22 10:58 기사입력 2007.08.22 10:58

댓글쓰기

치매·일상생활장애 간병도 보장

   
 

ING생명은 사망 보장뿐 아니라 치매와 일상생활 장해로 인한 장기간병 보장 기능까지 하나로 묶은 '무배당 라이프케어 장기간병보험'을 판매하고 있다.

이 상품은 고령화 시대에 따른 의료비 부담 증가 및 날로 높아지는 노후 간병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반영해 사망 보장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살아있는 동안 발생할 수 있는 장기간병상태까지 보장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간병자금 수령 도중에 보험대상자가 사망할 경우 보험가입금액에서 이미 지급된 간병자금을 뺀 금액이 사망보험금으로 지급된다.

이와 함께 재해사망 특약, 암 수술 입원 특약 등 다양한 특약을 계약자의 선택에 따라 추가하면 재해는 물론 질병에서 암까지 종합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매력이다.

이 상품은 사망 보장은 물론 치매 및 일상생활장해 상태를 보장해주며  장기간병 진단 확정시 보험가입금액의 20%가 미리 지급되고 동시에 매년 보험금액의 8%가 장기간병연금으로 최대 10회 지급된다.

또 사망, 재해, 질병 입원, 암 치료 등 다양한 특약을 계약자의 필요에 맞게 선택할 수 있는 주문형 종합보장 상품이다. 아울러 근로소득자의 경우 연간 납입보험료 중 100만원까지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김보경 기자 bkkim@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