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SK네트웍스 '루츠(Roots)' 국내 독점 판매

최종수정 2007.08.21 14:23 기사입력 2007.08.21 14:18

댓글쓰기

SK네트웍스는 21일 세계적인 패션 및 리테일 브랜드의 글로벌 소싱 기업인 ‘리앤펑’과 국내 독점 라이센스 계약을 체결하고 캐나다 프리미엄 캐쥬얼 브랜드 ‘루츠(Roots)’를 국내에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SK네트웍스는 2010년까지 3년간 루츠 브랜드의 사용권과 제품판매, 매장운영에 대한 국내 독점 권한을 갖게 됐다.

SK네트웍스는 1차 계약기간이 끝난 후에도 원할 경우 2015년까지 5년간 계약기간을 추가로 연장할 수 있다.

루츠는 환경친화적인 이미지를 지니고 있는 캐나다의 대표 패션 브랜드답게 환경파괴로 멸종 위기에 있는 ‘비버’를 브랜드 아이콘으로 채택하고 있다.

또 캐나다의 활력과 에너지를 상징하는 그린(Green) 계열의 매장 인테리어를 통해 자연 친화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강조하고 있다.

SK네트웍스의 글로벌 패션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조준행 상무는 “타미힐피거, DKNY 등의 성공적인 사업전개로 해외 유명 패션기업들이 SK네트웍스의 패션사업 역량에 주목하고 있다”면서 “소득수준 향상과 품질 및 브랜드 선호 추세 등의 영향으로 루츠는 가장 경쟁력 있는 브랜드가 될 수 있는 잠재력을 지니고 있다”고 설명했다.

SK네트웍스는 국내 대표 유통·마케팅 기업으로서 오랜 기간 축적해 온 데이타베이스마케팅(DBM) 역량을 바탕으로 단기간에 안정적인 고객층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김진오 기자 jokim@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